국제교류

2025-2학기 그리스 Athens University of Economics and Business(AUEB) 교환학생 (Erasmus+ International Credit Mobility Program) 참가자 모집 안내

2025년 2월 17일
25538

본교 자매대학인 그리스 Athens University of Economics and Business(AUEB) 교환학생 (Erasmus+ International Credit Mobility Program) 참가자를 다음과 같이 모집하니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1. 프로그램 개요 (관련링크: https://bit.ly/2MjAZBL)

가. 파견기간: 1학기 (2025-2학기: 2025.8 ~ 2025.12)

나. 프로그램 진행절차: 링크 참조 (https://bit.ly/3cazQat)

다. 장학금액: 월 850유로 (최대 5개월 지원), 항공료 (1,500유로)

라. 참고사항

1) 교환학생 학점인정절차: https://study.ssu.ac.kr/program/student4.do
2) 자매대학 소개: https://study.ssu.ac.kr/community/uni_list.do

3) 해외교육체험기(파견 다녀온 학생 보고서 확인 가능): https://study.ssu.ac.kr/community/exp_list.do

4) FAQ: https://study.ssu.ac.kr/program/student5.do

 

  1. 학교 정보
지역 국가 대학명(영문) 수학가능학과
유럽 그리스 Athens University of Economics and Business(AUEB) ㆍ International & European Economic Studies

ㆍ Economics

ㆍ Management Science & Technology

ㆍ Business Administration

ㆍ Accounting and Finance

ㆍ Marketing & Communication

ㆍ Informatics

ㆍ Statistics

 

  1. 지원절차

가. 지원자격

구분 내용 비고
수학학기 ㆍ본교에서 4 학기 이상 수료한 학부 재학생

[개정사항]

2025-1학기부터 졸업 전 정규 마지막 학기 파견이 불가함. (추가 학기 여부랑 무관하게 파견이 불가함.)

4년제(8학기)의 경우 파견 가능 마지막 학기는 7학기, 5년제(10학기)의 경우 파견 가능 마지막 학기는 9학기

(7학기 및 9학기 파견 시 파견 연장 불가, 최대 1학기만 파견 가능)

 

ㆍ휴학생도 지원 가능하나, 파견학기인 2025-2학기에 필히 복학해야 함
평점평균 ㆍ최소 2.5/4.5 이상 ㆍ 증명용 성적증명서 기준
외국어성적 ㆍ CEFR 기준 B2이상 (TOEFL 72, IETLS 5.5, TOEIC 785)

ㆍ참고사항(어학성적 기준)

IELTS https://www.ielts.org/about-ielts/ielts-in-cefr-scale

TOEFL https://www.ets.org/toefl/score-users/ibt/compare-scores.html#accordion-1e9bee5a64-item-26098d20a4

TOEIC https://www.ets.org/pdfs/toeic/toeic-mapping-cefr-reference.pdf

ㆍ지원서 제출 시점(~25/02/21) 기준 유효기간 2년 이내여야 함
기타사항 ㆍ본교와 파견 예정 대학이 지정하는 자격요건(평점평균 및 외국어 성적 등)을 갖춘 학생

ㆍ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학생

상대교 : https://www.aueb.gr/en/erasmus/international/content/general-information 참조

 

나. 지원 및 선발 절차

구분 일시 방법 비고
1차
서류
전형
서류 접수 2/17(월)

~

2/21(금) 15:00까지

ㆍ이메일 (study@ssu.ac.kr) 접수

※ 메일 제목: [2025-2학기 Athens University of Economics and Business(AUEB) Erasmus+] 이름_학번 서류제출

ㆍ제출기한: 2025.2.21(금) 15:00까지

※ 제출 시간 엄수하시기 바랍니다.

 

※ 제출서류목록

(반드시 순서대로 스캔해서 한 개의 pdf파일로 제출)

1. (붙임1)교환학생 지원서

2. 성적증명서(국문_산술평균표기)

3. 공인외국어성적증명 사본1부

4. (붙임2) 파견서약서

5. (붙임3) 개인정보동의서

2차
면접
전형
면접 대상자 발표 2/24(월)

예정

합격자 개별 연락 예정
면접 2/26(수)

예정

시간 및 장소: 추후 공지
본교 예비합격자 발표 추후 공지

 

 

  1. 유의사항

가. 지원 관련 유의점

1) 본인이 구사하는 외국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는 국가의 학교 지원 시, 수강 가능 과목을 사전에 확인 후 지원

2) 파견 희망하는 대학에 본인의 전공이 지원 가능한지 조사 후 지원해야 하며, 특히 예술창작학부 학생의 경우 전공 수업 수강이 제한적일 수 있음

※ 상대교 홈페이지 및 본교 홈페이지의 자매대학 소개, 해외교육체험기 등을 참고할 것

3) 유효기간이 명시되지 않은 어학 성적도 2년 이내의 성적만 제출 가능

4) 최소 지원 자격을 갖추었더라도 서류 및 면접 결과 적절한 수준에 미치지 못할 경우 선발하지 않음

5) 제출한 서류의 위조, 대필, 대리 작성이 확인되는 경우 지원자격 박탈 또는 합격취소 처리됨

6) 파견 가능 학과 및 파견 여부는 상대교 사정에 따라 사전 고지 없이 변경 될 수 있음

 

나. 서류 관련 유의점

1) [붙임1] 지원서 파일의 경우, 좌측 상단의 보기-문서 편집 버튼을 눌러야 작성이 가능하며, 회색 부분에 입력할 수 있음. 회색 부분은 글씨 크기 등의 수정이 불가능하게 되어 있으며, 자기소개서 및 학업계획서는 자유로운 양식으로 제출하여도 됨.

2) (중요) 서류 제출 기한(2.14.~2.21.)에 서류를 검토 후 누락된 것이 있을 경우 여러분들께 전화/메일/문자메시지 등의 수단으로 연락 예정 02-820-0757 전화번호는 국제팀 번호이니, 꼭 수신바람, 더불어 study@ssu.ac.kr 메일이 스팸함에 있을 수 있으니 스팸함 또한 확인 필요

3) 성적증명서는 학교 내 증명서발급기 혹은 숭실대 홈페이지(ssu.ac.kr) – 학사 – 증명서 발급 – 웹민원센터에서 로그인 후 증명서 – 산술평균표기로 발급 후 출력

 

  1. 문의처: 국제교류유치팀 (신양관 203호, 02-820-0757, study@ssu.ac.kr, https://study.ssu.ac.kr/main/main.do)

모집정원, 면접형식, 과거합격자 성적 등에 관한 문의는 답변해 드릴 수 없음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1. (붙임1) [일반,방문] 교환학생 프로그램 지원서 1부.

  1. (붙임2) 해외파견 교환방문학생 서약서 1부.
  2. (붙임3) 개인정보 제공 및 활용 동의서 1부.
  3. (붙임4) List of Courses Offered in English 1부.
  4. (붙임5) AUEB factsheet 2024-2025 1부.

 

2025.02.14

국제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