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교 자매대학인 루마니아 Alexandru Ioan Cuza University의 교환학생(Student Mobility for Studies 장학금) 참가자를 다음과 같이 모집하니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1. 프로그램 개요 (관련링크: https://bit.ly/2MjAZBL)
가. 파견기간: 1학기 (2025-1학기: 2025.2.24. ~ 2025.6.29.)
나. 프로그램 진행절차: 링크 참조 (https://bit.ly/3cazQat)
다. 장학금액: 월 800유로 (4개월 6일 동안 지원), 항공료 (1,188유로)
라. 참고사항
1) 교환학생 학점인정절차: https://study.ssu.ac.kr/program/student4.do
2) 자매대학 소개: https://study.ssu.ac.kr/community/uni_list.do
3) 해외교육체험기(파견 다녀온 학생 보고서 확인 가능): https://study.ssu.ac.kr/community/exp_list.do
4) FAQ: https://study.ssu.ac.kr/program/student5.do
2. 학교 정보
지역 | 국가 | 대학명(영문) | 수학가능학과 |
유럽 | 루마니아 | Alexandru Ioan Cuza University | ㆍEducation ㆍReligion and theology ㆍHistory and archaeology ㆍPhilosophy and ethics ㆍLanguages ㆍSocial and behavioural sciences ㆍJournalism and reporting ㆍBusiness and administration ㆍLaw ㆍBiological and related sciences ㆍEnvironment ㆍPhysical sciences ㆍMathematics and statistics ㆍInformation and CommunicationTechnologies (ICTs) ㆍWelfare |
– 수강 가능 과목 URL: https://www.uaic.ro/en/international/international-students/course-catalog-for-incoming-students/
– 교환 학생 관련 URL: https://www.uaic.ro/en/international/international-students/
3. 지원절차
가. 지원자격
구분 | 내용 | 비고 |
수학
학기
|
ㆍ본교에서 4 학기 이상 수료한 학부 재학생 [개정사항] ㆍ2025-1학기부터 졸업 전 정규 마지막 학기 파견이 불가함. (추가 학기 여부랑 무관하게 파견이 불가함.) ㆍ4년제(8학기)의 경우 파견 가능 마지막 학기는 7학기, 5년제(10학기)의 경우 파견 가능 마지막 학기는 9학기 (7학기 및 9학기 파견 시 파견 연장 불가, 최대 1학기만 파견 가능) |
ㆍ휴학생도 지원 가능하나, 파견학기인 2025-1학기에 필히 복학해야 함 |
평점
평균
|
ㆍ최소 2.5/4.5 이상 | ㆍ 증명용 성적증명서 기준 |
외국어성적 | ㆍ CEFR 기준 B1이상 (TOEFL 42, IETLS 4.0, TOEIC 550) ㆍ참고사항(어학성적 기준) IELTS https://www.ielts.org/about-ielts/ielts-in-cefr-scale TOEFL https://www.ets.org/toefl/score-users/ibt/compare-scores.html#accordion-1e9bee5a64-item-26098d20a4 TOEIC https://www.ets.org/pdfs/toeic/toeic-mapping-cefr-reference.pdf |
ㆍ지원서 제출 시점(~24/12/16) 기준 유효기간 2년 이내여야 함 |
기타
사항
|
ㆍ본교와 파견 예정 대학이 지정하는 자격요건(평점평균 및 외국어 성적 등)을 갖춘 학생 ㆍ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학생 |
ㆍ 상대교 자격요건: [붙임1] 참조 |
나. 지원 및 선발 절차
구분 | 일시 | 방법 | 비고 | |
1차 서류 전형 |
서류
접수
|
12/10(화) ~ 12/16(월) 23:59까지 |
ㆍ이메일 (study@ssu.ac.kr) 접수 ※ 메일 제목: [2025-1학기 Alexandru Ioan Cuza University] 이름_학번 서류제출 ㆍ제출기한: 2024.12.16.(월) 23:59까지 ※ 제출 시간 엄수하시기 바랍니다. |
※ 제출서류목록 (반드시 순서대로 스캔해서 한 개의 pdf파일로 제출) 1. 교환학생 지원서 2. 성적증명서(국문_산술평균표기) 3. 공인외국어성적증명 사본1부 4. 파견서약서 5. 개인정보동의서 |
2차 면접 전형 |
면접
대상자 발표
|
12/17(화)
예정
|
합격자 개별 연락 예정 | |
면접 |
12/17(화)
예정
|
시간 및 장소: 추후 공지 | ||
본교
예비합격자
발표
|
추후 공지 |
4. 유의사항
가. 지원 관련 유의점
1) 본인이 구사하는 외국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는 국가의 학교 지원 시, 수강 가능 과목을 사전에 확인 후 지원
2) 파견 희망하는 대학에 본인의 전공이 지원 가능한지 조사 후 지원해야 하며, 특히 예술창작학부 학생의 경우 전공 수업 수강이 제한적일 수 있음
※ 상대교 홈페이지 및 본교 홈페이지의 자매대학 소개, 해외교육체험기 등을 참고할 것
3) 유효기간이 명시되지 않은 어학 성적도 2년 이내의 성적만 제출 가능
4) 최소 지원 자격을 갖추었더라도 서류 및 면접 결과 적절한 수준에 미치지 못할 경우 선발하지 않음
5) 제출한 서류의 위조, 대필, 대리 작성이 확인되는 경우 지원자격 박탈 또는 합격취소 처리됨
6) 파견 가능 학과 및 파견 여부는 상대교 사정에 따라 사전 고지 없이 변경 될 수 있음
나. 서류 관련 유의점
1) [붙임2] 지원서 파일의 경우, 좌측 상단의 보기-문서 편집 버튼을 눌러야 작성이 가능하며, 회색 부분에 입력할 수 있음. 회색 부분은 글씨 크기 등의 수정이 불가능하게 되어 있으며, 자기소개서 및 학업계획서는 자유로운 양식으로 제출하여도 됨.
2) (중요) 서류 제출 기한(12.10.~12.16)에 서류를 검토 후 누락된 것이 있을 경우 여러분들께 전화/메일/문자메시지 등의 수단으로 연락 예정 02-820-0757 전화번호는 국제팀 번호이니, 꼭 수신바람, 더불어 study@ssu.ac.kr 메일이 스팸함에 있을 수 있으니 스팸함 또한 확인 필요
3) 성적증명서는 학교 내 증명서발급기 혹은 숭실대 홈페이지(ssu.ac.kr) – 학사 – 증명서 발급 – 웹민원센터에서 로그인 후 증명서 – 산술평균표기로 발급 후 출력
4. 문의처: 국제교류유치팀 (신양관 203호, 02-820-0757, study@ssu.ac.kr, https://study.ssu.ac.kr/main/main.do)
※ 모집정원, 면접형식, 과거합격자 성적 등에 관한 문의는 답변해 드릴 수 없음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1. GUIDELINES FOR THE SELECTION PROCEDURE OF ERASMUS+ APPLICATIONS 1부.
2. [일반, 방문] 교환학생 프로그램 지원서 1부.
3. 해외파견 교환방문학생 서약서 1부.
4. 개인정보 제공 및 활용 동의서 1부.
5. Minutes of the Selection 1부.
6. Student Application Form (2024-2025) 1부.
7. Guidelines – Learning agreement for studies 1부.
8. Learning agreement for studies (2024-2025) 1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