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은 지난 1일 토요일 ‘면접 리허설’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본교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은 지난 11월 1일(토) 모의 면접 프로그램 ‘면접 리허설’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졸업생과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학생회관 5층 진로취업센터 상담실에서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오프라인으로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면접을 앞둔 구직자들이 실제와 유사한 상황에서 다양한 면접 유형을 경험하도록 구성됐다. 이를 통해 참여자들은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면접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얻을 수 있었다. 프로그램은 ▲사전 온라인 특강 ▲PT 과제 준비 ▲PT 면접 ▲인성·직무·역량 면접으로 구성됐다.
특히 전직 대기업 채용 담당자들이 면접관으로 참여해 실제 현장과 같은 긴장감을 제공했다. 참여자들은 개별 피드백을 통해 면접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참여자는 “실제 면접과 유사한 환경에서 전직 채용 담당자에게 질문을 받고 답변하며 보완점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이 과정을 통해 자신감을 높일 수 있었고 앞으로도 유사한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본교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 관계자는 “면접 리허설 프로그램은 시간·공간 제약상 20명으로 인원이 제한됐다”며 “이를 보완하기 위해 온라인 면접 특강을 개설해 누구나 면접 유형과 준비 과정을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고 말했다.

<2025학년도 졸업생 특화프로그램 “SSU 취업비상구-면접 리허설” 포스터>
홍보팀(pr@ss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