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대·멀티캠퍼스, SW인재 양성을 위한 MOU 체결

2022년 11월 8일
39690

 

숭실대·멀티캠퍼스, SW인재 양성을 위한 MOU 체결

 

숭실대학교(총장 장범식)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과 멀티캠퍼스(대표 박성태)는 11월 7일(월) 숭실대학교 스타트업펌프 벤처스튜디오에서 SW 인재를 양성하고,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을 통한 전문인력 교육으로 지역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멀티캠퍼스는 국내 대표적인 IT 전문 교육기관으로 기업 수요 기반 SW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숭실대학교 학생의 SW인재양성교육 참여 및 취업지원 ▲SW인재양성 교육과정 학점연계 도입 검토 ▲멀티캠퍼스 교육과정에 대한 숭실대학교 인프라 협조 ▲지역 및 대학 특화산업을 고려한 SW인재양성 사업 발굴 및 운영 등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본 협약식에서는 양 기관은 SW 관련 인재 양성으로 취업률을 제고하고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을 통한 전문인력 확보에 관한 추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김소영 멀티캠퍼스 상무는 “멀티캠퍼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SW 비전공자를 포함한 숭실대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과 취업 지원프로그램을 제공하여 SW 분야 취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원철 숭실대 연구산학부총장은 “IT 비전공 학생들이 멀티캠퍼스의 우수한 SW교육과정과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소프트웨어 역량을 개발하고 강화하여 IT 기업의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이원철 숭실대 연구산학부총장을 비롯해, 정재우 진로취업센터장, 강태홍 디지털혁신인재개발원부원장, 한남희 진로취업센터팀장과 멀티캠퍼스 김소영 공공사업팀 상무, 최현동 정부지원사업 그룹장, 강영희 정부지원사업그룹 부장이 참석했다.

 

홍보팀(pr@ss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