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교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이 5월 16일(토) 모의 면접 프로그램 ‘면접 리허설’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졸업생과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학생회관 5층 진로취업센터 상담실에서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오프라인으로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6년 상반기 채용에서 면접을 앞둔 구직자들이 실제와 유사한 상황에서 다양한 면접 유형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를 통해 참여자들은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면접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프로그램은 ▲사전 온라인 특강 ▲PT 과제 준비 ▲PT 면접 ▲인성·직무·역량 면접으로 구성됐다.
특히 전직 대기업 채용 담당자들이 면접관으로 참여해 실제 면접과 같은 환경에서 실전 감각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참여자들은 개별 피드백을 통해 면접 역량을 점검하고 보완할 수 있었다.
참여자는 “실제 면접과 유사한 환경에서 전직 채용 담당자에게 질문을 받고 답변하며 보완점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이 과정을 통해 자신감을 높일 수 있었고, 앞으로도 유사한 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운영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 관계자는 “면접 리허설 프로그램은 시간·공간적 제약으로 참여 인원이 20명으로 제한됐다”며 “이를 보완하기 위해 온라인 면접 특강을 개설해 누구나 면접 유형과 준비 과정을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고 말했다.
홍보팀(pr@ss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