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대학교 ‘2025 취업고민해결 ONE SHOT_2차 전지 직무 클래스’ 포스터(사진=숭실대)>
숭실대학교(총장 이윤재)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은 6월 24일(화)부터 8월 29일(금)까지 약 2개월간 재학생 및 졸업생,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2025 취업고민해결 ONE SHOT-2차전지 직무 클래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최근 급성장 중인 2차전지 산업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기획된 거점형 특화 교육과정으로, 산업 트렌드부터 기초 이론, 직무 및 실무 교육, 취업 특강, 1:1 컨설팅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세부 프로그램은 ▲이차전지 산업의 이해 특강 ▲이차전지 기초 이론 교육 ▲직무 및 실무 중심의 심화 교육 ▲취업 특강 ▲현직자 1:1 컨설팅 등으로 구성되며, 숭실대 재학생과 졸업생을 포함해 만 19세~34세 미만의 지역 청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의 가장 큰 특징은 직무 이론과 실무 체험을 결합한 통합 교육을 통해 산업 현장 적응력을 높이고, 실제 산업계의 요구에 부합하는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구성됐다는 점이다. 또한, 현직자 멘토링과 특강을 통해 생생한 현장 정보를 전달하고, 참가자들이 보다 전략적으로 취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한 점도 눈길을 끈다.
숭실대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 관계자는 “이번 2차전지 직무 클래스는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은 2차전지 산업 분야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특화 프로그램”이라며 “체계적인 교육과정과 현직자 멘토링을 통해 참가자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은 숭실대 학생활동이력통합관리시스템 ‘슈패스(path.ssu.ac.kr)’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홍보팀(pr@ss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