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

2018 숭실 홍보 영상 (입시)

2019년 7월 19일
144976

2018 숭실 홍보 영상 (입시)

▼ 청각장애인의 웹 접근성을 위해 마련한 대체텍스트입니다.

Soongsil SOCCER

김동완: 대학교 선택을 고민하시는 입시생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캐스터 김동완입니다.

박문성: 안녕하세요. 해설위원 박문성입니다.

김동완: 요즘 대학가에서 가장 핫한 실력을 뽐내면서 선두로 치고 올라가고 있는 대학이 있는데, 이 대학을 모르는 사람을 전혀 못 봤습니다. 어딘지 아십니까?

박문성: 전 알죠. 혹시 어느 대학인지 아세요?

김동완: 전 잘 몰라요. 아, 제가 이제 방송 생활 몇 년인데 그걸 모르겠습니까?

박문성: 그렇죠, 그 대학은 바로 하나, 둘, 셋,

동시에: 숭실대학교!

박문성: 참 잘 맞아요.

김동완: 짠 것 같아.

박문성: 그렇죠! 숭실대학교입니다! 얼마나 저력이 대단한 학교입니까! 저희가 한번 준비해 봤는데요. 지금부터 숭실대학교의 멋진 경기, 한 번 살펴보시죠.

Line Up

김동완: 자, 그럼 오늘 경기 중계에 앞서서 라인업부터 살펴봐야겠죠?

박문성: 네, 베어드학부대학 감독이 이끄는 숭실팀입니다!

김동완: 인문대학, 자연과학대학, 법과대학, 사회과학대학, 경제통상대학, 경영대학, 공과대학, IT대학, 융합특성화자유전공학부까지. 정말 엄청난 특징 등을 지닌 선수들이 라인업에 올라와 있습니다.

박문성: 바르셀로나 같은데요?

김동완: 네, 엄청나네요. 선수들이 벌써 몸을 풀고 있습니다. 쟁쟁한 선수들로 이뤄진 숭실대! 기본기가 엄청 튼튼한 팀이라고 하던데요?

박문성: 기초를 정말 잘 닦은 팀이에요. 숭실대는요, 120년이 넘는 전통을 가진 명문 팀인데 1897년에 미국인 선교사 윌리엄 베어드 박사가 평양에 문을 연 숭실 학당에서 시작됐고요. 지금까지도 엄청난 선수들을 배출해 오고 있습니다.

김동완: 역시 명문 대학은 다르군요.

박문성: 그럼요, 2015년 교육부 대학구조개혁평가 최우수 A등급, 정성평가 부문에서는 전국 1위를 기록했고요. 산학협동재단 기업 관점 최우수 대학 선정도 됐습니다. 2016년 학부교육 선도대학 육성사업(ACE) 선정도 됐고요. 창업선도대학 선정, 2017년 ‘선도연구센터(ERC) 지원사업’선정 등 현재 상위권 대학의 면모를 여실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김동완: 과연 오늘 어떤 승부가 날지, 잠시 후 숭실대학교 경기 방송을 중계해 드리겠습니다.

김동완: 드디어 경기가 시작됐습니다. 엄청나게 빠른 패스를 통해서 상대편 진영으로 나아가는 숭실대, 어떻게 저런 스피드를 낼 수 있는 거죠?

박문성: 그만큼 훈련을 또 많이 한 것이고, 또 장점인데요. 숭실대의 많은 강점 중 하나에요. 서울 소재 대학 가운데 고속터미널, 강남역, 서울역 등으로부터 접근성이 가장 뛰어나기 때문에, 보세요. 패스에서도 아주 여유로움이 보이지 않습니까?

김동완: 말씀드리는 순간! 수비수를 제치고 슛! 아~ 아쉽게 비켜나가고 맙니다.

박문성: 아~ 조금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괜찮아요. 도전이 중요하잖아요, 도전이! 숭실대는 진리와 봉사, 창의적인 도전을 기본 바탕으로 해서 선수들을 훈련시키기 때문에 좌절하지 않고요, 계속 도전하는 정신이 기본적으로 깔려 있는 것이에요.

김동완: 그래서인가요? 지금 진영 유지가 아주 좋고 빠르게 수비 전환을 하는 숭실대! 오늘 선수들 컨디션이 유난히 좋아 보이는데요?

박문성: 맞습니다. 숭실대는 늘 최신 건물과 설비를 갖춰서 선수들을 지원하니까요. 선수들의 컨디션을 좋게 유지할 수밖에 없어요. 혹시 스마트 캠퍼스라고 들어보셨어요?

김동완: 스마트 캠퍼스요?

박문성: 그걸 몰라요? 그 정도 정보도 모르면서 어떻게 숭실대를 안다고 해요!

박문성: 특히요, 최첨단 기숙사를 보유해서 지방 학생들 최고 수준의 시설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하니까 만족도 일단 최고고요. 캠퍼스 곳곳에 학생들의 휴식을 위한 다양한 문화시설이 마련되어 있어서요, 학업 능률을 올리는 최적의 장소인거죠.

김동완: 시설도 시설이지만, 선수들을 위한 장학 제도도 참 다양하다고 합니다. 이 선수들이 경제적 어려움 없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장학금 수혜 비율이 38.7%나 된다고 합니다.

박문성: 대단한데요?

김동완: 어쩐지 다방면으로 선수들을 지원해주니까 선수들의 실력이 엄청날 수밖에 없네요.

박문성: 그럼요.

김동완: 말씀드리는 순간, 슛! 아~ 들어갔어요! 드디어 첫 골이 나왔습니다! 역시 숭실대! 어마무시하군요. 평상시에 대체 어떤 훈련을 하길래 이렇게 실력이 대단한겁니까?

박문성: 정말 평소에 훈련을 잘했기 때문에 이렇게 나올 수 밖에 없는데, 그런 다양한 훈련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7+1 프로그램이라는 도전학기제가 가장 ‘핫’ 합니다.

김동완: 7+1 프로그램이 뭔가요?

박문성: 선수들이 전체 8학기 가운데 1학기 학점을 해외봉사, 현상실습, 해외연수 등으로 취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에요. 놀랍죠?

김동완: 네~

박문성: 또, 현재 세계 60여개국 346개 해외 명문대학, 또, 19개 기관과 자매결연을 맺어서요. 실질적이고 유용한 글로벌 교육프로그램을 10개 이상 운영하고 있어요. 정말 대단합니다.

김동완: 아~ 정말 많은 기관과 자매결연을 맺었네요. 게다가 도전학기제 뿐만 아니라 숭실대 경력개발센터에서 진로 지도, 취업 교육, 실전취업지원 등 여러 프로그램으로 대학 졸업 후 활동할 수 있는 힘을 실어 주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박문성: 여기 보면, 사회에 꼭 필요한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요, 또 글로벌 교육 중요하잖아요. 이 취업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시스템을 구비하고 있는 숭실대에 바로, 뭐 기본입니다 이 숭실대에 오면!

김동완: 자, 어느새 경기 종료까지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김동완: 네, 휘슬소리와 함께 경기 종료되었습니다. 2:0으로 오늘 경기는 숭실대의 완승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오늘 경기 어떻게 보셨습니까?

박문성: 아 너무 좋았어요.1897년부터 시작돼서 오랜 역사, 진리와 봉사의 건학 정신, 창의적인 도전을 발판으로 해서 실력을 쌓은 숭실대기 때문에, 전 사실 뭐, 당연히 숭실대가 승리할 거라고 생각했죠!

김동완: 저도 당연히 그렇게 생각했죠. 그럼 오늘 방송을 마무리하기 전에, 대학교 선택을 고민하는 입시생 여러분들을 위한 숭실대의 저력을 다시 한번 정리해 볼까요?

박문성: 아 좋은데요? 먼저 진리와 봉사의 건학 정신을 기반으로 해서요, 120년이 넘는 역사와 전통을 가진 대학이라는 점.

김동완: 그리고 재학생과 졸업생의 역량을 뒷받침해 주는 다양한 장학 제도와 스마트 캠퍼스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박문성: 맞아요, 또 해외 연수, 해외 봉사, 현장 실습 등으로 이력과 학점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7+1 프로그램. 이 도전학기제도 숭실대만의 장점입니다. 교육부에서 최우수 A등급을 받은 대학답지 않나요?

김동완: A등급! 받을만하네요. 자랑하고 싶은 점들이 너무 많은데, 시간이 부족해서 아쉬울 뿐입니다. 시청자 여러분, 자세한 내용은 숭실대학교 홈페이지(www.ssu.ac.kr)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박문성: 일제강점기 시절, 1929년부터 숭실은 지금의 서울 지역, 바로 이 경성과 평양에서 번갈아 열린 경평 축구 대회를 이끌어 온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김동완: 당연히 알고 있죠.

박문성: 사실 이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텐데, 숭실은 경평 축구로 당시 일제강점기의 아픔을 좀 달랬고요, 민족이 하나 되어서 민족혼을 일깨워 왔습니다.

김동완: 게다가 이 경평 축구부터 로봇 축구까지. 숭실대가 가장 대표적인 팀 스포츠인 축구를 잘하는 이유는 ‘함께, 같이’ 하나됨을 강조하는 숭실 특유의 공동체 정신 때문인 것 같습니다. 이 진리와 봉사의 건학정신을 바탕으로 해서 가장 앞서서 통일 교육을 실천하고 있는 숭실에서 통일한국의 밝은 미래를 기대해 보면서, 이것으로 통일시대 통일대학 숭실대 중계방송을 마무리하겠습니다.

저는 캐스터 김동완이었고, 도움 말씀에

박문성: 해설위원 박문성이었습니다

김동완: 함께해 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