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과·행사

[중앙도서관] 9월 “독서후기클럽” 참가자 모집(~9/10)

2021년 8월 23일
1107

 

안녕하세요 중앙도서관입니다.

 

방학 잘 보내셨나요? 독서후기클럽이 돌아 왔습니다!

독서후기클럽은 2007년부터 이어져 온 숭실대학교 중앙도서관의 대표 독서인재프로그램입니다.

도서관 추천 도서 중 1권을 골라 참가 신청을 하면 바로 도서를 제공해드립니다.

그리고 독서 후 후기를 작성해서 제출하면 심사를 통해 우수후기를 선발하고 소정의 상품을 드립니다

여기서 끝이 아니라 우수후기 작성자와 함께 유튜브에서 “2게더책방”  방송을 함께 제작 할 예정입니다.

 

물론 모든 과정에서 발생하는 비용과 지원은 도서관이 부담합니다.

 

한 장, 두 장, 그리고 성장! 책 한 권 읽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상세 내용은 아래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세요

 

□ 신청안내

   – 신청기간 : ~ 9월 10일(금) 오후 6시까지 

* 후기 작성 기간을  확인하시고 독서 시간을 충분히 고려하여 신청 바랍니다^^

  – 신청방법 : 2권 중 희망하는 책을 선택하여 신청

    – 참가인원 : 200명(선착순) / 도서당 100명씩 모집 예정

    – 신청하러 가기 : Fun시스템 이동

□ 도서배송 안내

   – 주소지 배송 : ‘참여승인’ 후 입력된 주소로 배송(8월 24일(화)일부터 순차 발송, 1~2일 소요)

– 도서관 방문 : ‘참여승인’ 후 수령 가능(단, 8월 25일(수)부터 수령 가능 / 공지사항에서 상세내용 참고)

□ 후기작성 안내
  – 작성기간 : ~ 9월 24일(금)까지 제출
– 첨부된 ‘후기노트’ 양식 활용(타 양식 사용 절대불가, PDF 제출 불가)

* 최소분량 : 1장(1,200자 내외, 11pt 작성)

반드시 작성기간 내 후기 제출(미 제출시 도서반납 / 동일 가격 변상 책임)
– Fun시스템 활동게시판에 ‘비밀글‘로 업로드

– 표절, 인터넷 불펌 등 부정한 방식의 후기 제출 금지(모니터링 툴 활용예정)
* 적발 시 도서반납(or 동일가격 변상), 향후 1년 간 도서관 프로그램 참여 금지 조치(블랙리스트)

 

□ 우수후기 선발
– 심사기간 : 9월 25일(토)~28일(화)

– 결과발표 : 9월 29일(수) 오후 2시 예정 (우수후기자 공지 후 개별 안내 예정)

– 상품 : 도서상품권 3만원 (총 6명, 책 당 3명)

 

□ 2게더책방 방송 녹화

– 9월 말 / 10월 초 중  참가자 스케쥴 조정하여 공지 예정(17시 이후 / 1시간 소요)

– 우수후기 작성자 중 희망자에 한해 참여

– 간식 및 식사 제공 예정

 

□ 문의처 : mjh@ssu.ac.kr / 02-820-0737
 

★  ‘2게더 책방’ 소개

제작 : 숭실대학교 방송국 SSBS / 숭실대학교 중앙도서관

20대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책방! 2게더책방에 어서오세요~

 

 

      ▶ 2게더책방 10화 : ‘스무살에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 편

 

 

      ▶  2게더책방 11화 :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 편

 

 

 

 

★ 도서소개 1 : 미드나잇 라이브러리

             

 

밤 12시, 죽기 바로 전에만 열리는 마법의 도서관에서 인생의 두 번째 기회를 드립니다

 

“이 책들은 네가 살았을 수도 있는 모든 삶으로 들어가는 입구야.”
더 이상 자신의 하찮고 지질한 삶을 견딜 수 없었던 주인공 노라 시드가 죽기로 결심한 것은 밤 11시 22분. 그가 눈을 뜬 곳은 삶과 죽음 사이의 미스터리한 공간 ‘미드나잇 라이브러리’. 시간은 자정에서 멈춰 있다. 도서관 사서 엘름 부인의 안내로 노라는 과거에 다른 선택을 했다면 살았을 수도 있는 또 다른 삶을 살아보며, 가장 완벽한 삶을 찾는 모험을 시작한다.
“강렬한 존재감과 위대한 재능을 가진 소설가”(《뉴욕타임스》)로 평가받는 작가 매트 헤이그가 신작 《미드나잇 라이브러리》로 한국의 독자들을 찾아왔다. 20대에 심한 우울증을 겪은 이후 ‘살아야 하는 이유’에 대해 끊임없이 탐구해온 작가는, 이번 작품에서도 결코 가볍지 않은 주제에 기발한 상상력, 유머와 위트를 더해 묵직한 감동을 선사한다. 2020년 8월 출간 이후 영국에서만 70만 부 이상 판매되며 영국 아마존 종합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고, 미국에서도 아마존, 《뉴욕타임스》 장기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평단과 독자의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다. SNS로도 독자들과 활발히 소통하는 작가의 팬들답게 #midnightlibrary로 독서 경험을 나누고 있는 전 세계 독자들과 함께해보는 것도 새로운 경험이 될 것이다.

 

▶ 『미드나잇 라이브러리』 북트레일러

* 출판사의 사정에 따라 서비스가 변경 또는 중지될 수 있습니다.
*window7의 경우 사운드 연결이 없을시, 동영상 재생에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어폰, 스피커 등이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 하시고 재생하시기 바랍니다.

 

 

 

★ 도서소개 2 : 소크라테스 익스프레스

 

“인생에서 길을 잃는 수많은 순간마다 이 철학자들의 목소리가 들려올 것이다”

 

《소크라테스 익스프레스》는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부터 몽테뉴까지 역사상 가장 위대한 철학자들을 만나러 떠나는 여행기이자, 그들의 삶과 작품 속의 지혜가 우리 인생을 개선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답을 찾아가는 책이다. 매력적인 글솜씨로 “빌 브라이슨의 유머와 알랭 드 보통의 통찰력이 만났다”는 평가를 받는 에릭 와이너가 이 여행의 동반자로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