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융합연구원, AI 연구 지식 함양을 위한 AI 2022 1st AI Dialogue 개최

2022년 4월 18일
35209

<사진=숭실대학교>

AI융합연구원, AI 연구 지식 함양을 위한 AI 2022 1st AI Dialogue 개최

 

AI융합연구원(원장 정수환)에서 AI 분야의 최신 기술과 연구 동향을 공유하고 토론하는 ‘2022 1st AI Dialogue’를 지난 4월 14일(목) 오후 3시 온라인(zoom) 화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2022 1st AI Dialogue는 한국전자통신(ETRI) 임준호 책임연구원이 강연자로 나서 ‘초거대 언어모델 및 한국어 인공지능’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임준호 책임연구원은 언어 모델의 기본 개념과 초거대 언어모델 및 최근 동향에 대해 설명했고, 이어 한국어 인공지능의 딥러닝 언어모델 기술과 심층 자연어 분석, 심층 질의응답 기술에 대해 발표했다.

 

약 84명이 참석한 본 강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zoom 화상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언어체계 AI처리 영역을 리서치하는데 도움이 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AI 동향과 방향에 대해 알 수 있게 된 좋은 시간이었다”는 반응을 보였다.

 

한편, AI융합연구원은 AI 전문 인력 양성 및 AI+융·복합 교육과정을 통해 경쟁력을 높이려는 학교의 비전에 맞춰 창의적 융·복합 인재 양성과 학제간 연구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는 선도기관으로 앞장서고 있다.

 

 

홍보팀(pr@ss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