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숭실 영상 (국문)

▼ 청각장애인의 웹 접근성을 위해 마련한 대체텍스트입니다.

이 땅에 맨 처음.근대교육의 뿌리를 내린 민족대학. 역사의 질곡에 맞서 민족의 자존심을 지킨 대학. 격랑의 현대사를 꿋꿋이 헤치며 근대문화의 불씨를 지핀 대학. IT산업의 기초를 일구며 산업화의 여명을 밝혀온 대학. 현실에 머무르지 않고 늘 과감한 도전으로 수많은 최초의 역사를 써온 대학-백 년 넘게 이어온 뜨거운 맥박 속에 숨쉬는 최초의 자부심과 최고를 향한 자신감으로 세계 속의 대학으로 성장하는 대학- 진리와 봉사의 교육이념을 바탕으로 글로벌 인성을 갖춘 숭실의 인재들이 새로운 백 년, 세계를 향해 질주합니다
숭실의 발자취가 또 한번의 새로운 역사를 창조합니다.실력과 인성을 겸비한 진정한 인재를 길러내는 숭실의 선진화된 교육시스템! 9개의 단과대학과 금융학부의 전공교육 위에 교양교육의 강화와 융합전공프로그램으로 시대를 이끌어갈 균형잡힌 글로벌 인재를 양성합니다. 섬김의 리더십과 같은 봉사교과목을 비롯해 바른 인성과 가치관을 키워주는 다양한 교양과목을 통해 탄생하는 자신감과 전인적 품성을 갖춘 숭실의 인재-학제간 구분을 두지 않고 여러 학과의 과목을 이수해 융합지식을 익히고, 졸업 시 융합지식습득인증을 품에 안고 당당히 사회로 나아갑니다. 국내 최초로 IT대학을 신설한 명성을 이어 학문의 융합과 특화를 중심으로, IT기반 핵심기술의 연구와 개발에 앞장서는 숭실-상아탑을 넘어 우수한 기업들과의 산학협력을 통한 실용적인 학문연구로 IT명문 숭실의 저력을 드날리고 있습니다.
전 숭실에서 세계를 봐요.이곳 레지던스홀에서 세계각국의 친구들과 함께 생활하고 소통하며 글로벌 감각을 키우고 있답니다. 교육건물로는 유일하게 한국건축가협회상을 수상한 멋진 건물들이 늘어선 미래형 유비쿼터스 캠퍼스는 우리의 꿈과 열정에 에너지를 더해줍니다. 필독서 70권을 모두 읽어야 졸업이 가능한 독서명문대학의 일원으로, 읽고 생각하고 토론하는 생활은 숭실인에게는 자연스러운 일상이랍니다. 또 폭넓은 장학혜택은 어떻구요? 매 학기 4천여 명의 학생에게 지급되는 70여종의 장학금 덕분에 숭실인들은 마음 놓고 학업에 매진할 수 있답니다. 세계를 향해 비상하는 숭실의 미래! 기대되시죠?
숭실이 마주하는 세상은 더 넓습니다.차별화된 글로벌 프로그램이 세계인재와 겨루는 힘이 됩니다. 7학기는 국내 수업으로 나머지 한 학기는 해외에서 봉사활동과 인턴, 연수과정을 이수하는 7+1프로그램! 세계 170여개 명문대학과의 활발한 해외교류와 함께 다양한 국가와의 학술교류, 문화교류, 단기어학연수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는 글로벌 인재의 베이스 캠프! 더 나아가 숭실의 캠퍼스를 세계로 확장해 해외교육센터를 설립함으로써 인턴 십과 해외취업지원의 기회를 확대하며 국제화의 새로운 길을 개척하고 있습니다.
1997년 필리핀 사랑의 집 짓기를 시작으로 매년 해외봉사단을 해외 각지로 파견해 뜨거운 인류애를 실천하며 만들어가는 더 아름답고 따뜻한 세상! 진정한 숭실다움! 그것은 바로 실력과 인성을 겸비한 글로벌 인재를 완성하는 것이며 글로벌 인성을 키워주는 숭실다움이 새로운 백 년- 세계 속의 숭실을 만들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