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숭실 영상 (국문)

▼ 청각장애인의 웹 접근성을 위해 마련한 대체텍스트입니다.

1897년, 베어드박사가 문을 연 숭실학당이 숭실 대학의 시작이었습니다. 1905년 평양시민과 교계의 도움으로 교사를 신축했고, 대한제국에서 4년제 대학으로 인가받아 한국 최초의 4년제 대학이 되었습니다.

-옳다고 생각하면 끝까지 굽히지마라.
-열정이 향하는 곳이라면 주저 없이 달려 나가라.
-처음에 도전이라면 두려움을 떨쳐라.
-나눔을 위한 글이라면 나누고 또 더해라.
-오직 나의 길이라면 흔들림 없이 걸어라.
-끊임없이 꿈꿔라. 진심으로 소통해라.
-최고라는 자신감을 가져라.
-숭실인의 이름으로 최초의 자부심을 지켜가라.

역사의 리더, 통일한국의 주역이 될 崇實人
숭실대학교의 비전은 기독교적 가치관과 창의적 도전정신의 교육을 통해 통일시대를 이끌어갈 창의적 리더를 육성하는 것입니다.
창의적 리더 양성의 요람 대학, 숭실

우리 숭실대는 새로운 학과를 만들어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리더를 육성하는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김성재(컴퓨터학부) : 숭실이 워크샵, 세미나, 학습법 스터디 가이드 등을 서포트 해줘, 좀 더 전문적인 학습과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최인구(프로튜어먼트 대표 / 컴퓨터학부) : 숭실의 실무위주의 교육과 혜택은 제가 꿈을 향해 전진할 수 있는 큰 힘과 계기가 되었습니다.
* 김종식(법학과) : 120년이라는 오랜 시간동안 변하지 않는 철학과 열정
* 조란(컴퓨터학부) : 대한민국 최초의 근대대학으로 탄생한 숭실은 이 땅의 최초로 근대교육의 뿌리를 내린 자랑스러운 이름입니다.
* 이웅희(기계공학과) : 합창단을 함으로써 우리 학우들에게 예술적 감수성을 전달해드리는 역할을 하고 싶습니다.
* 성지웅(로보틱스 회장 / 전자정보공학부) : 숭실에 와서, 로보틱스에 와서 제가 꿈을 그리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세계화의 리더, 글로벌 숭실
글로벌 숭실, 세계로 뻗어나가고 세계를 품는 세계 속의 대학교입니다.
* 임영규(경영학부) : 복수 공동학위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에서 2년간 공부하고 돌아와 양교의 학위를 동시에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 등정정(사회복지학부) : 숭실대학교는 나에게 성장의 기회를 주고 있습니다.
* MARGOT AMANDINE(프랑스 교환학생) : 오래된 대학 중에 명문이 많은데 숭실이 바로 그런 대학입니다. 그래서 숭실을 선택했습니다.

섬김의 리더, 진리와 봉사의 숭실
* 김동준(LH봉사단 / 전기공학부) : LH공사와 함께 학습멘토링 봉사를 하고 있습니다. 환경이 어려운 소년소녀 가장들을 대상으로 1:1학습을 돕고 있습니다.
* 박미나(숭실베어드봉사단 / 국어국문학과) : 봉사를 기획적으로 하는 전문 봉사단이라고 자부합니다. 5개의 팀이 환경, 지식, 아이티, 통역 등 특화영역에 전문적으로 봉사하기 때문이죠.
* 박소나(라오스교육봉사단 라붐 / 사회복지학부) : 저는 숭실대학교의 7+1프로그램에 참여하여서 작년에 4개월 동안 라오스로 해외봉사활동을 다녀왔어요. 그곳에서 다양한 경험도 하고 많이 배울 수 있었습니다.

7+1, 사회봉사인증제
진정한 통일 글로벌 리더, 통일시대를 이끌 숭실
한국 유일의 이산대학인 숭실이 우리 사회에 할 수 있는 역할은 무엇인가? 창학 이념인 진리와 봉사를 추구하기 위해 어떤 가치관을 가져야 할까?
이런 근본적인 질문을 했을 때 답은 통일, 통일, 통일, 통일로 귀결됩니다.
* 김하람(남북청년교류동아리 ‘봄’ / 사회복지학부) : 숭실대학교에 재학 중인 탈북 대학생들과 남한 대학생들이 통일 이전에 미리 경험해보자라는 취지로 만들어진 동아리에요.
* 심진성(정치외교학과 / 새터민 학생) : 앞으로 숭실대학교에서 통일의 교두보의 역할을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 김현선(웨스트민스터 합창단 / 정치외교학과) : 숭실대학교는 평양에서부터 시작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 단체도 평양 숭실 (때)부터 이어져 온 단체인데 우리나라가 빨리 통일이 된다면 그 곳에 있는 대학생들과 함께 손을 잡고 노래할 그 날을 꿈꾸고 있습니다.
시대의 리더십과 통찰력으로 세상과 소통하며, 창의적이고 열정적인 인재, 자신의 경쟁력을 갖추는 인재, 사람 냄새나는 인재, 섬김의 리더십으로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는 인재, 창조적 지식인, 인성과 가치를 지닌 지도자, 조화로운 교양인, 도전적인 세계인, 바로 우리가 주인공입니다.

통일시대를 이끌어갈 창의적 리더를 육성하는 대학, 숭실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