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

[교양교육연구센터] 2023-2학기 교양교육 EL 수업 개선을 위한 다면적 수업자가진단 참여 안내

2023년 11월 27일
29637

교양교육연구센터에서는 학기 중 교양교육 EL(Engaged Learning) 수업의 질적 향상을 위해 다면적 수업자가진단을 실시하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교수님들의 EL 수업운영 개선을 지원하고 학생들에게 더 나은 학습 경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관심있으신 교수님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교양교육 EL 수업 개선을 위한 다면적 수업자가진단 시스템

학생과 교수자를 포함한 수업 주체들이 자가진단을 통해 교양수업 EL 교수-학습 과정을 평가하고 이를 통해 EL 수업의 질을 개선하기 위한 평가 시스템

 

1.신청 방법

. 대상 교과목 :2023학년도 2학기 개설 EL 적용 교양 강좌

. 신청 대상자 : 희망 교원

. 신청 방법 : 희망 교원은 신청서(붙임 2 참조) 작성 후 교양교육연구센터 이메일(get@ssu.ac.kr) 신청

. 신청 기간 : 2023. 11. 27.() ~ 12. 1.(금)

 

2.진단 참여 방법 및 참여 기간

. 진단 참여 방법 : 기간 내 학생과 교수자가 비교과통합관리시스템(FUN) 접속후 실시 → 수강과목 강의선택 -> 수강중인 강좌에 대한 다면적 수업 평가 실시

. 진단 참여 기간:2023. 12. 4.()~12. 14.(목)

 

3.진단 도구 문항 내용

. 수강 중인 학생 : EL 학습과정 평가(주의집중, 기대감형성, 자기주도적 참여, 학생 간 상호작용, 경험 활용, 전반적 만족도, 좋았던 점, 개선점 등 총 17문항)

. 담당 교수자 : EL 교수활동 평가(주의획득, 학습목표제시, 선수학습회상, 자극자료 제시, 학습안내제공하기, 성취수행유도하기 피드백 제공, 수행평가 등 총 15문항

 

붙임 1. 2023학년도 2학기 교양교육 EL 수업 개선을 위한 다면적 수업자가진단 시스템 시범 운영 계획 1부.

2. 2023학년도 2학기 교양교육 다면적 수업자가진단 참여 신청서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