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INT 교직원

신규 SAP 및 u-SAINT 오픈 안내 (u-SAINT 비밀번호 재설정 필요)

2021년 7월 11일
713

1. 관련

   가. 2020학년도 3차 정보화위원회 회의록

   나. 정보화팀-3058 (2020.12.17.)「학사·행정시스템(SAP ERP) 업그레이드 추진」

2. 위 호와 관련하여 신규 SAP 및 u-SAINT 오픈을 안내합니다.

   가. 신규 SAP 및 u-SAINT 오픈 일시 : 07.12.() 9:00

   나. 신규 시스템 안내

분류 접속 주소

(기존과 동일)

주요 변화 사항

[첨부파일 1, 2 참고]

u-SAINT https://saint.ssu.ac.kr/

1) u-SAINT 로그인 방식 변경

 – u-SAINT 로그인 시, 교내 통합인증시스템 (SSO)의 비밀번호 사용

 – 신규 u-SAINT 오픈 후, 최초 접속 시 비밀번호 재설정 필요

2) u-SAINT 사용을 위한 브라우저 

Chrome 및 MS Edge 브라우저 최신 버전 사용 권고,

  Internet Explorer 사용 지양 [첨부파일 3 참고하여 설정 필요]

SAP 사용자 PC 에 설치된

SAP GUI

(SAP Logon) 프로그램

1) SAP GUI 보안 접속 설정 필요 [첨부파일 4 참고하여 진행]

 – 사용자 PC 에 보안 프로그램 설치 필요 (최초 1회 설정)

 – 보안 접속 미설정 시, SAP GUI 접속 불가

2) “교외”에서 SAP GUI 접속 가능

 – 교외 PC에 SAP GUI 보안 접속 설정 시,

   교내와 동일하게 SAP GUI 접속 가능

 – 보안 접속 적용되지 않은 기존 u-SAINT 내 ERP WEB 제거

 

3. HELP DESK 운영 안내

   가. 접수 내용 : SAP GUI 보안 접속 설정 지원, 통합인증시스템(SSO) 로그인 지원

          ※ 프로그램 기능 관련 문의는 해당 프로그램 주관 부서로 문의 요청

   나. 운영 시간 : 07.12.(월)~07.23.(금) 9:00~18:00

   다. 연락처

         – 유선 : 829-8399

         – 메일 : ssuimt@ssu.ac.kr

 

4. 협조 요청 사항

   가. 학생 유관부서에서는 학생 관점 주요 변화 사항을 추가 안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각 대학 및 유관기관이 있는 부서에서는 학과, 연구소 등 유관기관에 추가 안내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 임 : 1. 교직원 관점 주요 변화 사항 1부.

           2. 학생 관점 주요 변화 사항 1부.

           3. u-SAINT 사용을 위한 브라우저 환경 설정 1부. 

           4. SAP GUI 보안 설정 매뉴얼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