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

2023학년도 국외(미국) 현장실습학기제 학생 참여 안내

2023년 4월 21일
30929

2023학년도 국외(미국) 현장실습학기제 학생 참여 안내

 

재학생들의 취업준비와 진로탐색, 글로벌 진출에 대한 자신감을 향상시키기 위한
2023학년도 숭실대학교 국외(미국) 현장실습학기제 프로그램이 다음과 같이 진행됩니다.
여러분의 잠재된 역량을 발견하고, 넓은 세상으로 자신의 삶의 영역을 확대할 수 있는 이 프로그램에 용기를 갖고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선발대상:
2023-2학기 기준 공과대학 3,4학년 재학생으로 8학기 학생까지 지원 가능(추가학기 학생 지원 불가)
 ※ 산업체위탁교육과정, 재직자특별전형과정, 계약학과의 재직 중인 학생 참여 불가

2. 실습기관: 한국타이어 현지법인 (미국 테네시주 클락스빌 소재)

3. 진행일정

 내용  일정   비고 
 지원서(서류) 접수  2023.5.7.() 까지  이메일 접수 (foot@ssu.ac.kr)
 서류 합격자 발표  2023.5.11(목) 예정   개별 안내 
 1차 면접(교내)  2023.5월 중순  인성 및 영어 화상 면접
 1차 면접 합격자 발표 1차 면접일로부터 일주일 이내  개별 안내 
 2차 면접(실습기관)  2023.5~6월중  한국타이어 미주법인 HR담당자 화상 면접
 최종 선발자 발표 및 오리엔테이션  2023.6~7월중  개별 안내
 수강신청 및 등록금 납부  학사일정에 따름  개별 안내
 현장실습  1년, 2023.8.7.(월)~2024.8.6.(화) 예정
(현지적응기간 2주 포함)
 실습기관: 한국타이어 현지법인
(미국 테네시주 클락스빌 소재)

4. 지원자격
  가. 어학성적 TOEIC 700 이상 또는 이에 준하는 영어회화 가능 학생
     -접수마감일(2023.5.7) 기준 유효기간(2년) 이내 어학성적만 인정
     -어학성적이 없는 경우는 어학성적 기준에 준하는 회화능력 가능자 지원 가능
  나. 해당 실습기관에서 현장실습 1년 가능한 학생
  다. 기타 건강 등의 개인적인 문제가 없는 학생

5. 선발방법 및 인원
  가. 선발방법: 서류심사, 1차 면접(교내 선발),  2차 최종 면접(실습기관 선발)
  나. 선발인원: 5명

NO Team Position Title Desired Major Required Skills Number of
Openings
1 PMT Team(생산관리팀) Engineer in office Industrial engineering Excel, PPT, Word 가능, 생산관리 전공자(IE) 1
2 Technology Team (기술팀) Tire Material Technology Material & Chemical Engineering   1
3 TP QC Team (품질관리팀) QC Engineer Chemical Engineer,
Polymer Engineer
-물리 화학 시험기 분석 능력
-고분자, 유변학 이해
-통계 분석 능력
1
4 America QA Team (미주 QA팀) Engineer Engineering,
Industrial Engineering
Excel, PPT 1
5 (ATC)NA 개발지원팀
[타이어 스펙(재료,설계 등)
디자인 지원,
데이터 분석, 타이어 테스트
지원 등을 위한 연구소 조직]
Product development support engineer Mechanical engineering -Complex problem solving
-Creative thinking
-Proficient in Microsoft Excel
-Basic understanding of statics and
dynamics
-Well balanced communication
1

6. 파견 국가 및 실습기간
  가. 파견 국가: 미국 테네시주
  나. 실습기간 : 1년, 2023.8.7(월) ~ 2024.8.6.(화) 예정
    ※ 국내 온/오프라인 사전교육 + 현지 적응 2현지 실습기관 근무
    ※ 일정은 프로그램 진행 일정에 따라 다소 변동될 수 있음

7. 지원 방법 및 제출서류
  가. 지원방법: 현장실습지원센터 이메일로 신청 (foot@ssu.ac.kr)
  나. 제출서류
     1) [필수제출] 첨부된 지원서류 다운로드 후 작성: 참여신청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 한글파일, PDF파일(학생, 보호자 서명 포함) 2개 모두 첨부
     2) [필수제출] 자유양식: 영문커버레터, 영문이력서
     3) [선택제출] 공인영어성적증명서

8. 학교 지원사항 (학교 → 학생)
  가. 학점인정 : 학기별 최대 15학점 이내
     1) 학점인정 가능 학기: 2023-2학기, 2024-1학기
     2) 현장실습학기제는 7+1프로그램에 해당, 7+1 프로그램은 재학기간 최대 27학점 인정(전선 6학점 포함)
     3) 전공선택 학점은 학과장 사전 승인 필요, 나머지 학점은 일반선택으로 인정
     4) 학점인정 기준
       – 현장실습 주차보고서, 중간점검서, 종합보고서, 만족도조사 입력 완료
       – 사전교육, 의무교육 이수
       – 성적은 출석, 실습기관 평가(60점 이상)에 따라 P(pass), F(fail)로 부여
  나. 상해보험 가입

9. 실습기관 지원사항(실습기관 → 학생): 실습지원비 시급 $19 지급, 편도항공료 지원($1,500 범위 내 실비)

10. 학생 자비부담
  가. 프로그램 비용($4,500) : J1 비자 발급 비용 및 대행기관을 통한 실습기관 매칭, 사전교육, 중간점검, 현지관리 등 프로그램 비용
  나. 편도항공료, 현지숙소비, 교통비, 식비, 현지생활 용돈 등

11. 문의
  가. 현장실습지원센터(학점인정/학교지원): 02-820-0878
  나. 대행기관 IMG 박제용 수석(프로그램, 직무 관련): info@imgian.com

 

현장실습지원센터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