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채용

2023학년도 1학기 숭실대학교 초빙교수 채용 공고

2023년 1월 10일
5565

1. 채용분야: 숭실평화통일교육센터 초빙교수

숭실평화통일교육센터 주요 업무

가. 통일 관련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 위드코로나 맞춤형 숭실평화통일스쿨 프로그램 계획

– 신입생(연간 약 3천명) 대상 숭실평화통일스쿨 프로그램 운영

※ 숭실평화통일스쿨 프로그램

– 전체 신입생(연간 약 3천명) 대상 숙박형 통일교육 프로그램

– 2박 3일간 경상북도 문경시 소재 숭실통일리더십연수원을 활용하여 통일 관련 집중 교육

– 코로나 상황에 따라 전체 신입생 인원을 다회차로 분산 예정

– 재학생 대상 통일 관련 교육과정 개발 또는 고도화 및 운영

– 기타 통일 교육 관련 부수되는 업무

나. 통일교육 관련 사업 발굴 및 지원

– 통일 관련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실적 등 바탕으로 대외 사업 수주 및 지원

다. 통일교육 관련하여 본교 기관에서 요청하는 업무

– 통일 관련 대내 유관기관 사업 주도적 지원

 

2. 지원자격

가. 공통사항

1)「대학교원 자격기준 등에 관한 규정」에 따른 자격 기준을 충족하는 자

2) 관계 법령 및 본 대학교 규정에 따라 임용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3) 임용일 기준 만 65세에 도달하지 아니한 자

나. 직종별 지원자격

1) 초빙교수

가) 교육 및 연구경력연수: 연구실적연수와 교육경력연수 중 어느 하나가 기준에

미달하더라도 연구실적연수와 교육경력연수의 합계가 해당 기준을 충족하면

자격기준을 갖춘 것으로 본다.

학력

연구ㆍ교육

대학졸업자ㆍ동등자격자 전문대학졸업자ㆍ동등자격자
경력연수

직명

연구실적연수 교육경력연수 연구실적연수 교육경력연수
초빙교수 2 2 4 3 4 7

나) 타 대학 전임교원 또는 전임연구원은 초빙교수에 임용 불가

 

3. 임용조건

가. 임용예정일: 2023년 2월 1일

나. 임용기간: 2023년 2월 1일 ~ 2024년 1월 31일

다. 보 수: 월 300만원(세전)

라 재임용 사항

1) 초빙교수의 계약기간은 1년이며 재임용 절차를 보장하지 않음

 

4. 심사단계 및 기준

가. 1단계(서류심사): 서류심사(기초 및 전공심사)는 지원자의 지원서 작성내용 및 서류 (자기소개서, 강의계획서, 연구업적목록 등)를 종합적으로 평가함

나. 2단계(면접심사) : 지원자의 교육역량 및 교육자적 자질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함

 

5. 채용 일정

업무 일정 비고
채용 공고 및

지원서 접수

2023.01.10() 10:00

2023.01.15() 23:59

지원서 접수는 진학사 교원채용시스템에서 진행함

https://trecruit.jinhakapply.com/

우편, 이메일, 방문 접수 진행 하지 않음

접수기간 내에 접수 완료된 지원자에 한해 평가가

진행되며, 접수기간 종료 후에는 수정, 접수가 불가능하니 반드시 마감 전에 접수를 완료해야 함

심사 2023.01.16()

2023.01.19() 예정

서류심사+면접심사일 경우: 2차 면접심사 대상자는

학과()에서 개별 연락함

면접심사 일정은 학과()에 따라 일정 변경 가능

면접심사일자: 118(시간미정)

합격자 발표 2023.01.31.() 예정 서류심사+면접심사 또는 서류심사 후 합격자 발표

(심사 구분은 붙임의 모집 단위 목록 참조)

각 학과에서 합격자에게 개별 안내

※ 채용 일정은 진행 경과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6. 지원방법 및 제출서류 안내

가. 지원서 접수

1) 지원서 접수 일정: 2023.01.10(화) 10:00 ∼ 2023.01.15() 23:59

2) 접수 방법: 진학사 교원채용시스템을 통해 접수(회원가입 필요)

※ 접수 홈페이지: https://trecruit.jinhakapply.com/

※ 우편, 이메일, 방문 접수 진행 하지 않음

 

3) 정해진 양식 외 제출서류는 모두 PDF파일로 스캔하여 첨부

나. 지원자 제출서류

1) 임용지원서(신상정보)

– 채용시스템에서 작성하여 제출

2) 자기소개서 1부

– 채용시스템에서 작성하여 제출

3) 학위별 학력증명서 및 성적증명서 각 1부

– 원본을 스캔하여 PDF파일로 첨부

4) 강의경력증명서 각 1부 [최근 4년간]

– 원본을 스캔하여 PDF파일로 첨부

– 입력한 내용과 일치하여야 하며, 증명서가 없는 경력사항은 인정하지 않음

5) 경력사항 증빙서류 각 1부 [최근 4년간]

– 원본을 스캔하여 PDF파일로 첨부

– 입력한 내용과 일치하여야 하며, 증명서가 없는 경력사항은 인정하지 않음

6) 연구실적목록 [최근 4년간]

– 연구업적은 최근 4년간(2019.01.01~2022.12.31)이며, 대표 논문업적 5편 이내로 제출

– 게재 예정이거나 출판되지 않은 것은 실적으로 인정되지 않음

7) 연구실적 증빙물

– 연구실적목록에 기재된 연구실적 원본을 스캔하여 PDF파일로 첨부

– 연구실적 증빙물은 모아서 파일 1개로 통합하여 첨부

  • 최종학위 논문: 표지, 초록부분
  • 학술지 논문: 표지, 초록부분(학술지명,발행년월,권호,저자명 등이 표기된 부분)
  • 저서/번역서: 표지, 목차, 머리말, 본문의 일부(처음 3~4페이지), 판권(발행년 월, 개정여부, 저자명 포함)
  • 연구실적 증빙물 제출시 연구실적목록 상의 순서대로 정렬하여 제출

※ 제출서류를 접수기간 내에 입력하지 않는 경우에는 서류미비로 미접수 처리됨

 

7. 지원자 유의사항

가. 해당 분야에 적임자가 없는 경우 채용하지 않을 수 있음

나. 신원조회 및 성범죄경력조회 결과 이상이 있으면 합격이 취소될 수 있음

다. 임용에 결격사유가 있거나 제출된 서류의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임용 취소함

라. 합격자에 한해 추가 증빙서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음

마. 각종 증명서류는 최근 3개월 이내 발급 본 제출을 원칙으로 하며, 원본은 최종 합격 이후에 제출함

바. 최종합격자 발표 기간 중 합격자 제출서류를 정해진 기간 내에 제출하지 않을 경우 임용을 포기한 것으로 간주하며, 심사 결과에 따른 차순위후보자를 임용할 수 있음

사. 평가방법은 추후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8. 문의처

가. 지원자격 문의: 베어드교양대학 행정팀 02-820-0727

나. 공고 관련 문의: 교무팀 02-820-0149

※ 전화 문의 가능시간: 10:00 ~ 17:00

※ 공휴일(토,일)은 전화문의 응대할 수 없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