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

2024-2학기 현장실습학기제 학생 참여 안내(추가모집)

2024년 7월 24일
47954

 “학교와 기업 간 산학협력 관계를 기반으로 기업은 학생들에게 현장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은 직무경험을 통해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는 제도!   현장실습학기제!!

직무경험, 학점인정, 실습비, 장학금 지급까지 1석4조!!!
재학중에 나의 취업경쟁력과 직무역량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현장실습학기제는 ‘대학생 현장실습학기제 운영규정’ [교육부 고시 제2022-1호]에 따라 운영하는 산학연계 교육과정으로
해당 학기(2024-2학기)를 등록하고, 기업에서 실습하며 학점을 인정받는 제도입니다.
희망 진로 분야의 근무 현장에서, 향후 입사 지원 시 자기소개서를 가득 채울 실무 경험을 쌓으며 학점을 취득하는
현장실습학기제 참여 학생을 모집합니다.

실제로 재학 중 직무경험은 성공적인 취업에도 도움(2022.12월 기준)이 되고 있습니다.

우리도 경력이 있는 신입이 될 수 있습니다!  관심있는 학생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랍니다!

1. 현장실습 추가모집 일정

구분 학생 기업 실습진행
지원(신청) 선발 
일정             실습기관별 접수 마감일까지
※실습기관마다 접수 마감일 상이
※접수 마감일 전에
조기마감될 수 있음
※추가모집은 8월 첫째주까지 계속 업데이트

추가지원 접수마감일로부터
7~10일 이내

※실습기관마다 선발일정 상이
※3,4학년 수강신청 기간인 8월7일(목)
이후에 선발 결과 나올 수 있음
(9번 안내 참조)

2024.9.2(월)~2024.12.20(금)

실습기관별 상이
2024-2학기~겨울학기까지 실습기간이
총 6개월인
기업도 있으니 반드시 확인 후 지원

2. 참여기준
 가. 학부 3~4학년 재학생
 나. 2024-2학기 기준 재학생
 다. 산업체위탁교육과정 및 재직자특별전형과정, 계약학과 등 재직 중인 학생은 현장실습 참여 불가

3. 지원방법본교 현장실습지원시스템 (←클릭)

4. 현장실습 신청 기본절차 (상세절차 및 내용은 첨부한 참여 안내문 반드시 참조)
 LMS 사전교육1 이수 → 본교 현장실습시스템 로그인 (u-saint ID/PW) → 서약서,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 → 기업의 현장실습 운영계획서 확인
 → 기업 지원, 수강과목 선택 → 서류 또는 면접전형 → 최종 선발 학생 사전교육2 및 의무교육 이수 → 협약 → 현장실습 시작

5. 지원사항
가. 학교

   1) 실습기간에 따른 학점 인정(일반선택, 전공선택), 성적은 P/F 처리
   2) 학교장학금 지급(16주 기준 120만원) 및 학생 상해보험 가입
   3) 현장실습 지원 학생을 위한 서류/면접 특강, 1:1 클리닉, 코칭 
 나. 실습기관(기업)
   1) 학생 산재보험 가입

   2) 매월 실습지원비 지급 (최저시급의 75%~100% 이상, 실습기관별 상이)  

6. [필수] 현장실습학기제 안내 교육 영상 수강 안내
 가. 수강경로: LMS → 비정규과정 → 2024-2학기 현장실습학기제 참여학생 사전교육 1 → ‘신청’ 후 수강 가능

 나. 수강기간: 현장실습 신청 전에 반드시 수강 필수

7. 전공학점  인정 신청서 제출기한: 2024.8.14(수)까지 [신청양식 및 제출 방법은 안내 첨부파일 p.3 참조]

8. 현장실습 서류/면접 1:1 클리닉 신청 안내
    간편하게 구글 폼으로 신청하세요~! 신청하기 클릭
(현장실습지원시스템에 입력한 이력서 및 자소서를 토대로 클리닉이 진행되니, 클리닉 신청 전에 시스템에 입력 필수!) 

9. 선발결과가 2학기 수강신청 기간인 8월7일(목) 이후에 확정되는 경우,
현장실습 “탈락”을 대비하여 학생이 수강신청 기간에 2학기 과목 수강 신청할 것
→ 현장실습 최종 선발시, 2학기 과목 수강 취소 안내 예정

자세한 안내는 첨부파일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문의: 현장실습지원센터 02-820-0878 / foot@ssu.ac.kr / 학생회관 501호 

 

                                                                     현장실습지원센터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