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

2017학년도 2학기 등록금 추가 납부 안내

2017년 8월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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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학년도 2학기 등록금 추가 납부 안내

 

해당학기 재학 예정자만 납부대상이며, 학부과정 등록휴학제 폐지에 따라 학부과정 학생이
휴학을 할 경우에는 반환기준에 의해 수업료의 일부가 반환될 수 있으니 유의바랍니다.
 
 
1. 등록금 납부기간 : 201794() ~ 96()(납부가능시간 : 09:00~16:00)
 
2. 등록금 고지서 출력
 
SMS 문자수신 신청 : ‘우리은행 입금 전용계좌로 납부시 알림문자를 받는 서비스
    (등록금고지서출력 화면에서 신청가능하며, 이동전화번호 입력형식 : 010 – **** – ****)
※ 등록금고지서는 별도로 발송하지 않음.
※ 고지 내용은 학생의 개인정보에 해당하므로 u-SAINT포털 이용 또는 재무·회계팀 방문으로만 확인이 가능하며, 유선으로는 안내가 불가함.
※ 장학금 등이 추가 반영될 경우 등록금 납부금액이 변동될 수 있으므로 등록기간 1~2일전 출력 요망
 
3. 등록금 납부방법 (재학생, 복학생, 재입학생)

납부형태

유의사항

온라인

뱅킹

? 등록금고지서에 기재된 우리은행 입금계좌(학생 개인전용 가상계좌)로 송금

? 납부금액 총액으로만 입금 가능하며, 입금자명은 관계없음

?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ATM 이체 및 우리은행 인터넷 공과금(등록금) 납부 가능

※ 우리은행이 아닌 타 은행에서 이체 시 발생하는 수수료는 학생개인부담

창구납부

? 수납은행 : 우리은행

? 등록금고지서 지참 후 전국 수납은행 영업점 방문 납부

카드납부

? 수납카드 : 현대카드

? 납부방법 : 현대카드 홈페이지 대학/대학원 등록금 납부

? 이용 제한대상 : 분할납부 신청학생은 1차분에 한해 카드납부 가능

? 유의사항 : 필수 납부금액을 전부 납부하지 않을 경우 취소처리될 수 있음

중국위안화 온라인납부

? 이용대상 : 중국인 유학생

? 납부방법 : TST 학비결제 홈페이지(https://tst.ksnet.co.kr) 이용

            (인증번호입금계좌 뒷자리 6자리 숫자)

? 유의사항 : 결제일과 등록(납부)일은 다르며, 납부확인서는 등록일부터 출력가능

* 납부방법은 학기별로 변동될 수 있음.
* 전액 장학생으로 납부금액이 0인 학생도 반드시 등록금 고지서를 출력하여 우리은행 지점창구를 방문하거나 우리은행 인터넷 공과금 납부를 통해 0원 납부를 완료하여야 하며, 등록과정을 거치지 않을 시 미등록 처리됨.
 
 
4. 등록금 납부확인

① 실시간 납부조회

? 은행 납부 : 숭실대학교 홈페이지 우측 하단 등록금 납부조회에서 확인

? 카드 납부 : 현대카드 홈페이지 대학/대학원 등록금 납부 안내에서 확인

② 등록금 납부확인

? 납부일 다음 날부터 u-SAINT 학사/장학에서 확인 및 등록금 납부 확인서발급가능

 
 

5. 등록 시 유의사항

① 매학기 개시 전 학교에서 지정한 기간 내에 고지된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거나 휴학원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학칙에 의거하여 제적됩니다.

② 복학, 재입학 등으로 학적이 변동된 학생은 변동학년도의 등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③ 납입한 등록금이 과오납된 경우에는 그 금액 전액을 반환하며, 제적 또는 자퇴 등으로 반환을 요청할 경우 등록금 반환기준에 따라 반환할 수 있습니다.

④ 대학원과정의 경우 소정기일 내에 등록금을 납부한 후 학기 중 수업일수 1/2(20171026)이내 학적변동(휴학)시 복학학기에 등록대체됩니다.

학부과정의 경우 소정기일내에 등록금을 납부한 후 학적변동(휴학)시 수업료는 반환기준에 따라 반환됩니다. (2017학년도 2학기부터 등록휴학제 폐지, ※ 반환안내 참조)

반환사유발생일

반환금액

납부(공제)금액

해당 학기 수강변경 마감일의 직전일까지

수업료 전액

학기 개시일에서 수강변경 마감일의 직전일이 지난 날부터 30일까지

수업료의 6분의 5 해당액

수업료의 6분의 1 해당액

학기 개시일에서 30일이 지난 날부터 60일까지

수업료의 3분의 2 해당액

수업료의 3분의 1 해당액

학기 개시일에서 60일이 지난 날부터 90일까지

수업료의 2분의 1 해당액

수업료의 2분의 1 해당액

학기 개시일에서 90일이 지난 날

반환하지 아니함

수업료 전액

? 학기개시일부터 90일까지 입영 또는 질병의 사유로 휴학하는 경우에는 수업료의 전액을 반환하되, 입영휴학한 자가 해당학기 성적을 인정받은 경우에는 반환하지 아니함.

? 2017학년도 1학기까지 등록금을 납부하고 휴학 중인 경우 복학해야 하는 학기의 수강변경 마감일의 직전일까지 휴학을 연장하는 경우 등록금이 이월처리됨.

 

  
6. 등록금 분할납부
① 신청대상 : 학부 재학생
    (제외대상자 : 해당학기 신입생·편입생·재입학생, 대학원생, 학자금대출 신청학생, 시간제등록생)
② 추가 신청기간 : 201791() 09:00 ~ 95() 16:00
③ 신청안내
신청방법
u-SAINT 포털 로그인 > 등록/장학 탭 선택 > 분할납부 신청
신청절차
분할납부 신청서 작성(온라인) > 재무회계팀 승인(신청일 16시 기준) > 다음날부터 납부가능
고지서출력
재무회계팀 승인 후, 다음날부터 u-SAINT 포털에서 직접 출력
* 분할납부 신청은 별도 서류 제출이 없으며, 온라인 신청으로 완료됩니다.
 
④ 분할납부 등록방법
등록가능기간
각 차수 납부 기간 내
, 1차 등록기간 중 분할납부 신청자는 승인 다음날부터 납부가능
납부방법
, 카드납부 및 중국위안화 온라인납부는 1차분에 한해 가능
 
 
 
 
⑤ 등록기간 및 납부금액 (각 차수별 등록기간 중 09:00 ~ 16:00)
회차
등록기간
납부금액
1
2017. 9. 4() ~ 9. 6()
(수업료 ÷ 납부횟수) + 기타납입금
2
2017. 9. 25() ~ 9. 29()
수업료 ÷ 납부횟수
3
2017. 10. 16() ~ 10. 20()
수업료 ÷ 납부횟수
4
2017. 11. 06() ~ 11. 10()
수업료 ÷ 납부횟수
* 1회차로 분류되는 기타납입금 중 선택경비는 1차분 납부시 선택 납부할 수 있음.
* 회차별 납부금액은 각 등록기간에만 납부 가능하며, 1차분 미납 시 분할납부 자격이 자동 상실됨.
 
7. 기타 자세한 안내사항은 [학사]2017학년도 2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공지사항에 첨부된 안내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8. 등록 관련 문의사항
등록금 납부 : 재무·회계팀 820-0184
학부 장학금 반영 : 장학팀 828-7450, 820-0159
학부 학적 변동(·복학, 학점등록) : 학사팀 820-0152, 820-0153
대학원 장학 및 학적은 해당 대학원으로 문의
 
 
 
2017.   8.   30.
 
총 무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