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

이메일 시스템(Microsoft) 2단계 인증 적용 안내(10.11.(수))

2023년 9월 1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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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메일 시스템의 2단계 인증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최근 해외 클라우드 메일 시스템 대상 해킹사고와 관련하여,

이메일 시스템 보안강화 조치사항으로 이메일 시스템의 기존 로그인 방식(ID/PW)에 2단계 인증 절차가 의무 적용됩니다.

메일 계정 탈취와 같은 해킹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조치사항이오니,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협조하여주시기 바랍니다.

 

1. 적용대상

구  분 대  상 시 행 일 자 비  고
Microsoft(soongsil.ac.kr) 학생, 교직원 2023.10.11.(수) 시행일자 이후 2단계 인증 설정 후 로그인 가능

 

2. 2단계 인증 사전 설정 방법

※ 아웃룩(Outlook)을 통해 메일을 사용하셔도, 동일하게 2단계 인증 상태 확인 및 사전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가. Microsoft 메일(ID@soongsil.ac.kr)  ※ 세부 설정 방법 [첨부파일] 참고
mysignins.microsoft.com/security-info 접속 – 보안정보 – 로그인 메서드 추가(휴대전화, 인증앱 등)

 

3. 문의
– Microsoft 메일 문의 : sos@soongsil.dooray.com 또는 ssumail@soongsil.dooray.com
– 학번, 메일ID, 오류 증상(캡처화면) 등을 기재하여 위의 주소로 메일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