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처, 고등학교 학부모 대상 입시전형 소개

2014년 8월 27일
6930

▲ 수험생 학부모 세미나 ‘숭실대 입시전형의 이해’…입학처는 지난 8월 19일 오후 베어드홀 대예배실에서 ‘2014년 고교교육 정상화 기여대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 약 200여분을 초청해 2015학년도 본교 수시전형 관련 정보 제공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했다. 

 세미나는 입학사정관팀의 ‘숭실대 논술 및 일반전형’ 소개와 입학관리팀의 ‘숭실대 학생부종합전형’ 안내로 꾸몄다. 또 입시전문가인 이대부속고등학교 박권우 교사가 초대돼 ‘2015학년도 대학입시 수시전형 이해’를 주제로 강의를 전했다.

 정진석 입학처장은 환영사를 통해 "작년 유력 일간지로부터 학생들의 역량을 힘껏 키워주는 ‘청년드림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 우수한 교육과 인재양성의 전통을 자랑하는 숭실대 방문을 환영하며 더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했다. 특히 올해 입시에서 "논술이 당락을 좌우할 주요 요인으로 부상했다”며 논술 대비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세미나에 참석한 한 학부형은 "정보가 부족해 본격 수시 지원을 앞두고 아이가 무엇에 포커스를 맞춰 준비하는 게 좋은지 고민스러웠는데 오늘 행사로 보다 확실한 결정을 내릴 수 있게 됐다"며 "수고해주신 숭실대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홍보팀 (pr@ss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