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5회 학위수여식,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거행
– 커피차 행사, AR 필터 등 졸업생들을 위한 이벤트 진행
숭실대학교(총장 장범식)가 2월 17일(금) 한경직기념관 대예배실에서 제95회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코로나19 방역 완화 이후 처음으로 시행되는 이번 학위수여식은 △개식 △찬송가(합창단) △성경봉독(강아람 교목실장) △기도(강아람 교목실장) △학사보고(신요안 학사부총장) △식사(장범식 총장) △축사(오정현 이사장) △학위수여 △상장수여 △축하공연(합창단)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 숭실대학교는 졸업생들을 위해 학위수여식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신양관과 학생회관 앞에서 졸업자 및 학부모에게 커피를 전달하는 커피차 이벤트를 포함하여, 학위수여식 기념 AR(증강현실)필터를 활용한 기념사진 촬영 등 지난 3년과는 다르게 활기를 되찾은 졸업 축하 현장을 즐길 수 있었다.
장범식 총장은 권설을 통해 “이 자리의 주인공이자 이 자리에 서기까지 여러 어려움을 이겨내고 당당한 우리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한 졸업생 여러분들에게 격려의 박수를 보낸다”라며 학생들의 졸업을 축하했다. 이어 “여러분들은 온갖 어려움을 극복할 능력이 있으며, 남들과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공동체 의식도 지니고 있다. 사회라는 큰물에서 자신을 귀하게 여기며 스스로의 가치를 인정 받으시기를 바란다”고 졸업생들의 앞날을 축복했다.
한편 2022학년도 숭실대학교 학위 수여 인원은 학사 2,052명 석사 557명 박사 95명 등 총 2,704명이다.
(사진=홍보팀, 학생기자단 프레슈)
학생기자단 프레슈 13기
권가연, 최윤서, 추주연 기자(pr@ss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