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과대학 기계공학부 제7회 전국학생 설계경진대회 수상

2017년 11월 17일
2778

공과대학 기계공학부 제7회 전국학생 설계경진대회 수상

 본교 공과대학 기계공학부 학생들이 지난 11월 11일(토) 연세대학교에서 개최한 「제7회 전국학생 설계경진대회」에서 금상과 동상을 각각 수상했다.

 대한기계학회의 주최로 진행한 본 대회는 지난 4월부터 시작되어 전체 179 개 참가팀을 대상으로 11월 최종 본선까지 엄격한 심사를 거쳤다.

 본선에 오른 팀들은 구두발표와 포스터발표 및 작품시연 등의 까다로운 심사를 거쳤으며 이에 본교 기계공학부 학생으로 구성된 두 팀은 최종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정석훈(기계공학과 2학년) 학생을 주축으로 기계공학과 4학년인 이가을, 주창규 학생과 기계공학과 1학년인 강민수, 최상빈 학생들로 구성된 S.L.S 팀은 지진 발생 시 낙하사고를 방지하는 장치를 직접 설계하고 제작하여 금상을 수상하였으며, 최성환(기계공학과 4학년) 학생을 주축으로 기계공학과 4학년 김상혁, 김주식, 하지환, 지원서, 전은지 학생들로 구성된 SSAI 팀은 항공기 날개의 결빙을 방지하는 시스템을 만들어 동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기계공학과 학생들은 “기계공학도로서 지금까지 쌓은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기계공학과 송기영 교수님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많은 대회에 출전해 좋은 결과로 본교 기계공학과의 위상을 높이도록 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한 기계공학과 S.L.S팀은 국제경진대회까지 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얻어 더 큰 무대에서 실력을 발휘할 수 있게 되었다.

홍보팀 (pr@ss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