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혁신인재개발원, 고용노동부 K-디지털 트레이닝 사업 선정

2024년 5월 2일
158784

본교 디지털혁신인재개발원이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K-디지털 트레이닝’ 사업에 신규 선정됐다. K-디지털 트레이닝은 신기술 분야 선도기업과 민간 훈련기관, 대학 등이 참여하는 직업훈련사업으로, 디지털 신기술 분야 및 첨단 산업 분야에서 필요한 실무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실시되고 있다.

본교 디지털혁신인재개발원은 ‘K-클라우드 구축을 위한 AI 반도체 설계 과정’을 개설해 해당 사업에 참여한다. 본교의 반도체 관련 시설과 장비를 적극 활용하고, 현직 대학교수 및 산업체 실무자 등 전문가들을 투입하여 프로젝트 중심 과정을 운영함으로써 AI반도체 핵심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본교 디지털혁신인재개발원은 금융권 재직자 대상으로 비디지털 인력을 디지털 인력으로 전환하는 IT교육을 운영, 600여명이 넘는 금융권 수료생을 배출하며 금융산업의 디지털 생태계 조성에 크게 기여했다. 디지털혁신인재개발원은 산업 범위를 확대하여 AI반도체와 같은 첨단 산업분야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함으로써 4차 산업 혁명을 선도하는 본교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본교 재학생, 졸업생들이 해당 분야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훈련과정은 총 960시간 교육으로 진행되며, 클라우드 및 AI반도체에 대한 이론/실습 교육과 프로젝트로 구성된다. NHN클라우드, 비전넥스트, 퓨리오사AI, 오킨스 전자 등의 기업이 본 교육과정에 채용 약정 및 멘토 등의 역할로 참여하며, 기업 멘토가 프로젝트에 참여해 실무 교육이 이루어지는 만큼 교육생들이 해당 분야의 전문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홍보팀(pr@ss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