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교 학생들, SW인재페스티벌 우수작품 우수상·공동AI경진대회 장려상 수상

2022년 12월 21일
59433

 

본교 학생들, SW인재페스티벌 우수작품 우수상·공동AI경진대회 장려상 수상

 

본교 학생들이 ‘2022 SW인재페스티벌(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에서 SW인재페스티벌 우수작품 우수상과 공동AI경진대회 장려상을 받았다.

SW인재페스티벌 우수작품 우수상은 본교 컴퓨터학부 4명으로 구성된 배리어프리 팀이 수상했다. 배리어프리 팀은 청각장애인의 여러 콘텐츠 접근에 대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텍스트, 음성, 사진 등을 인식해 수어로 변환·통역해주는 애플리케이션을 출품했다.

공동AI경진대회 장려상은 숭실대AI융합 팀과 하르딘 팀이 수상했다. 숭실대AI융합 팀은 TRBA&CRAFT 모델을 이용한 광학 문자 인식(OCR) 알고리즘을 개발했다. 하르딘 팀은 최신 학습 기법들을 활용해 세로형 간판의 적절한 전처리와 글자 인식을 위한 솔루션을 개발했다.

배리어프리 팀은 “몇 달 동안 팀원들과 열심히 개발한 노력에 대한 보상을 받은 것 같아 너무 기쁘다. 앞으로도 sw인재페스티벌을 통해 많은 대학생 개발자가 자기 기술을 뽐내고 보상을 받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숭실대AI융합 팀은 “처음으로 OCR task를 진행하며 많은 어려움을 겪었는데, 이전에 경진대회를 진행했던 경험을 기반으로 끝까지 도전해 수상하게 되었다”고 말했으며, 하르딘 팀은 “대회를 통해 OCR에 대해 많이 공부할 수 있었고, 상까지 받게 되어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학생들의 대회 참여를 도모한 스파르탄SW교육원의 신용태 원장은 “본교의 스파르탄SW교육원이 SW중심대학사업을 추진하면서 숭실대의 소프트웨어 교육의 저변을 확대할 수 있어 기쁘고 날로 실력이 성장하는 학생들이 자랑스럽다”고 소감을 밝혔다.

 

홍보팀 (pr@ss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