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창의공학연구원 김우식 이사장 명예박사학위 수여

2017년 12월 4일
1832

  사단법인 창의공학연구원 김우식 이사장 명예박사학위 수여

 본교는 11월 16일(목) 오후 5시 한경직기념관 김덕윤예배실에서 사단법인 창의공학연구원 김우식 이사장에게 명예교육학박사학위를 수여했다.

 연세대학교 총장을 지낸 김우식 이사장은 학계 출신으로 부총리 겸 과학기술부 장관을 역임하며 대한민국 과학기술의 비전과 과학기술인에 대한 처우 개선 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명예교육학박사학위를 받았다.

 황준성 총장은 “김우식 박사님은 본교의 ‘진리와 봉사’ 정신을 지니고, 대한민국 최초의 산학협동이 바로 본교에서 시작되었음을 널리 선포하고 계신다”며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도래를 예견하며 융·복합으로 교육의 지평을 넓히고 있는 ‘창의공학연구원 및 과학문화융합포럼’의 이사장이신 김우식 박사님께 대한민국 최초의 기독교 근대 대학인 본교 개교 120주년을 맞아 명예교육학박사학위를 수여한다”고 수여사를 전했다.

 김우식 이사장은 수락연설에서 “하나님께서 세우시고 귀하게 쓰임 받는 대학, 숭실대의 가족으로 맞이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남은 평생을 숭실가족과 함께 대한민국 과학기술의 발전과 훌륭한 인재들을 양성하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특히 김우식 이사장은 무엇보다도 사람을 귀하게 여기고 또 세상의 모든 것이 사람에 의해 관리되고 좌우된다는 믿음으로 창의적 리더를 통해 세상을 변화시키는 일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김우식 이사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설립된 철학, 예술, 문화 등의 인문학과 과학기술의 융·복합 유기체인 ‘사단법인 창의공학연구원’ 이사장으로서 창의적인 리더십을 확산시키는 일에 주력하며 ‘과학문화융합포럼’을 창립하여 과학기술, 인문, 예술 분야 간 융합의 효과 증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홍보팀 (pr@ss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