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대 ‘전국 대학 입학사정관 대상 온라인 교육, 총 1700여명 참가’ 대성황

2016년 7월 15일
2061

                                               * 담 당: 한승희 대외협력실 홍보팀 팀원  
* 문 의: 곽연식 입학사정센터 입학사정관

숭실대 ‘전국 대학 입학사정관 대상 온라인 교육, 총 1700여명 참가’ 대성황

-총 8차례에 걸쳐 ‘인성평가의 이해와 현황’ 등 양질의 교육 콘텐츠 제공 예정

 

 숭실대학교 입학사정센터(센터장 문용)는 15일부터 전국 대학 입학사정관 및 입시 업무 관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교육을 개최한다. 지난 2013년부터 교육을 시작해온 숭실대학교는 올해도 전국 대학입시 업무 관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한다.

총 8차례에 걸쳐 진행되는 온라인 교육에서는 ‘고교 유형과 교육과정 편성 사례’, ‘인성평가의 이해와 현황’, ‘자유학기제의 이해 및 고교와의 연계’, ‘대학입시에서의 수능 활용’ 등을 주요 교육내용으로 다룰 예정이다.

 숭실대학교 ‘e-Learning Campus’를 통해 제공되는 이번 온라인 교육에는 전국 104개 대학 총 1700여명의 입학사정관 및 입시 업무 관계자가 신청하였으며, 이는 지난해에 비해 100% 이상 증가한 인원이다. 교육은 7월 15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된다.

 문용 입학사정센터장은 “이번 온라인 교육이 전국 대학 입학사정관 및 입시 업무 관계자들의 전문성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숭실대학교가 지속적으로 입학사정관제의 내실화를 위한 중추적 역할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숭실대학교는 2009년부터 5년 연속 입학사정관제 지원사업에 선발되었고, 특히 2013년에는 입학사정관제 협력중심대학으로 선정되며 입학사정관제를 선도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