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대, ‘2023 신입생 학부모 초청행사’ 개최

2023년 3월 28일
42937

 

숭실대학교(총장 장범식)는 3월 25일(토) ‘2023 신입생 학부모 초청행사’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2010년부터 개최된 이 행사는 학부모를 대학의 구성원이자 혁신의 동반자로 맞이하며, 학교의 비전과 교육 프로그램 등을 소개하고 직접 소통함으로써 많은 학부모로부터 호응을 받아온 프로그램이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2년간 중단했다가 2022년에는 2회로 분산 개최했던 행사를 올해는 전면 정상화하는 한편, 지방 거주 등 참석이 어려운 학부모를 위해 실시간 인터넷 중계방송을 실시했다.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는 본식에 앞서 숭실대 홍보대사 ‘미소’와 함께 캠퍼스를 직접 둘러보고, 1일 도슨트로 변신한 전공 교수로부터 숭실대 한국기독교박물관의 소장품을 소개받았다.

본식은 한경직기념관에서의 전체 행사와 강의실에서의 학과(부)별 간담회로 진행됐다. △오프닝(기도) △총장 환영사 및 단과대학장 소개 △차봉준 베어드교양대학장의 숭실 교육 및 학사·장학제도 소개 △학생 2명의 학생활동 소개 △교수학생합창단의 축하공연 등으로 구성된 전체 행사에서 학부모는 학교의 비전과 프로그램을 안내받았다. 이후 자녀들이 공부하는 실제 강의실로 이동해 학과(부) 교수들을 만나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범식 총장은 “숭실 캠퍼스에서 여러분의 자녀들이 캠퍼스 생활을 마음껏 누리면서, 꿈과 비전을 현실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참석자들에게 포부의 뜻을 전했다.

행사에 참여한 김서형 학부모는 “숭실대의 교육 프로그램을 이해하고, 훌륭하신 교수님들을 직접 만나 뵈며, 숭실대가 최초에서 최고의 대학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또 학교의 구성원으로서 학부모까지 배려하는 대학의 세심함에 감동했다”라고 말했다.

본 행사를 주관한 성신형 신입생역량강화센터장은 “오랜만에 한자리에 모여 주신 학부모님과 행사 준비에 힘써 주신 대학 구성원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숭실의 새로운 주인인 신입생들이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는 것으로 보답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홍보팀(pr@ss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