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과학대학원, 4차 산업혁명 최고위과정 1기 수료식 열려

2019년 1월 30일
1003

정보과학대학원, 4차 산업혁명 최고위과정 1기 수료식 열려

 지난 1월 14일(월) 오후 6시 30분 숭덕김덕윤예배실에서 본교 정보과학대학원(원장 최형일) ‘4차 산업혁명 최고위과정 1기 수료식’이 개최됐다. 행사에는 ‘4차 산업혁명 최고위과정’ 입학식 참석자 및 수료생들 40여 명이 모였다.

 이기환 주임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수료식은 △축사(황준성 총장) △환영사(최형일 정보과학대학원장) △수료패 및 공로·모범·특별상 수여 △발전기금 전달식 및 축하공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황준성 총장은 “올해로 122년을 맞이한 최초의 기독교 민족대학인 본교에서 미래를 준비하는 4차 산업혁명 최고위과정을 수료하신 분들께 뜨거운 마음으로 감사드린다”며 “본교는 도래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삼고 있다. 이번 최고위과정을 통해 수료하신 모든 분들께서 각계 분야에서 신 산업 정책을 세우고 지능 정보화의 물결을 산업과 사회를 혁신하는 기회로 삼아주셨으면 좋겠다”라고 축사를 전했다.

 환영사를 전한 최형일 정보과학대학원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본교 4차 산업혁명 최고위과정에 입학해 전 과정을 수료하신 수료생 여러분이 자랑스럽다”며 “이번 1기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본교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주도할 우수한 인재들에게 다양한 교육의 장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한편, 이번 최고위 과정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경영 전략을 비롯해 글로벌 통상전략, 소프트웨어(SW),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로봇 등이 강의 주제로 선정됐으며 대통령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 사무관 및 국회 과학과학기술방송통신위원회 보좌관, 더불어민주당 동작을 지역위원회 위원장, 하나금융투자 고문, 대륭산업 등 기업 대표이사, 회계법인 이사 및 세무사, 김앤장법률사무소 전문위원 등이 수료했다.

홍보팀 (pr@ss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