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1학기 숭실대학교 기계공학부 강사 채용 공고
1.채용분야
가. 채용분야: 세부 채용 분야 및 인원은 붙임의 「모집 단위 목록」 참조
나. 주의사항
1) 전체 채용 모집단위 중 한 개 모집단위에 한하여 지원가능(중복 지원 불가)
2) 실제 담당 교과목은 강의개설 여건, 폐강 및 교과과정 개편 등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2.지원자격
가. 공통사항
1)「대학교원 자격기준 등에 관한 규정」에 따른 자격 기준을 충족하는 자
2) 관계 법령 및 본 대학교 규정에 따라 임용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3) 임용일 기준 만 65세에 도달하지 아니한 자.
나. 직종별 지원자격
1) 강사
가) 교육 및 연구경력연수: 연구실적연수와 교육경력연수 중 어느 하나가 기준에미달하더라도 연구실적연수와 교육경력연수의 합계가 해당 기준을 충족하면 자격기준을 갖춘 것으로 본다.
구분 | 대학졸업자ㆍ동등자격자 | 전문대학졸업자ㆍ동등자격자 | ||||
연구실적연수 | 교육경력연수 | 계 | 연구실적연수 | 교육경력연수 | 계 | |
강사 | 1 | 1 | 2 | 1 | 2 | 3 |
※ 타 대학 전임교원은 본교 강사로 임용이 가능하나 해당 대학의 규정에 위배되지 않도록 유의
3.임용조건
가. 임용예정일: 2022년 3월 1일
나. 임용기간: 2022년 3월 1일 ~ 2023년 2월 28일
※단, 6개월 연구년 교원의 강의대체를 위해 임용되는 경우는 2022년 8월 31일까지로 함
다. 보 수: 본 대학교 보수지급기준에 따름
라 재임용 사항
1) 강사는 신규임용 기간을 포함하여 3년까지 재임용 절차를 보장
2) 연구년, 휴직, 보직 임명 등으로 인한 강의 대체를 위해 임용한 강사에 대해서는 재임용절차를 보장하지 않음(모집단위 확인)
4.심사단계 및 기준
가. 1단계(서류심사): 서류심사(기초 및 전공심사)는 지원자의 지원서 작성내용 및 서류(자기소개서, 강의계획서, 연구업적목록 등)를 종합적으로 평가함
나. 2단계(면접심사) : 지원자의 교육역량 및 교육자적 자질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함
다. 모집단위 별로 2단계 면접심사를 생략할 수 있으며, 면접심사를 실시하는 모집단위 는 붙임의 「모집 단위 목록」의 평가방법을 참조
※ 면접심사를 실시하는 모집단위는 모집부서에서 개별적으로 연락 후 진행함
※ 학과(부)별 모집단위에 따라 심사항목 및 배점이 다를 수 있음.
5.채용 일정
업무 | 일정 | 비고 |
채용 공고 및
지원서 접수 |
02.05(토) 09:00
∼ 02.10(목) 16:00 |
‣ 지원서 접수는 이메일,우편 또는 방문접수로 진행함
※우편은 접수마감일(2022.02.09.) 17:00까지 도착분(접수분)에 한하여 인정 ※ 코로나 바이러스 관계로 이메일 접수를 권장 ‣ 제출 이메일 및 주소 : 모집단위 목록 참조 ‣ 지원서 접수 문의처 : 모집단위 목록 참조 ‣ 접수기간 내에 접수 완료된 지원자에 한해 평가가 진행되며, 접수기간 종료 후에는 수정, 접수가 불가능하니 반드시 마감 전에 접수를 완료해야 함 |
심사 | 02.11(금) 예정 | ‣ 서류심사+면접심사일 경우: 2차 면접심사 대상자는학과(부)에서 개별 연락함
‣ 면접심사 일정은 학과(부)에 따라 일정 변경 가능 |
합격자 발표 | 2.15(화) 예정 | ‣ 서류심사+면접심사 또는 서류심사 후 합격자 발표
(심사 구분은 붙임의 모집 단위 목록 참조) ‣ 각 학과에서 합격자에게 개별 안내 |
최종 합격자
임용서류 접수 |
2.11(금)
∼ 2.16(수) 예정 |
‣ 모든 합격자는 일정 내 임용서류를 제출해야만 최종 합격 처리됨
‣ 기한 내 임용서류 미제출 시 임용포기로 간주하며 차순위자에게 합격 통보할 수 있음 |
1차 추가 합격자 발표 및 임용서류 접수 | 개별 연락 |
※ 채용 일정은 진행 경과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6.지원방법 및 제출서류 안내
가. 지원서 접수
1) 지원서 접수 일정: 02.05(토) 09:00 ∼ 02.10(목) 16:00
2) 접수 방법: 이메일(모집단위목록 내 담당자 이메일 확인), 우편 또는 방문접수
※ 우편은 접수마감일(2022.02.10) 16:00까지 도착분(접수분)에 한하여 인정
※ 코로나 바이러스 관계로 이메일 접수를 권장
3) 정해진 양식 외 제출서류는 모두 PDF파일로 스캔하여 첨부
나. 지원자 제출서류
1) 임용지원서(신상정보)
– 지정된 서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파일 첨부
2) 자기소개서 1부
– 지정된 서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파일 첨부
3) 강의계획서 1부
– 지정된 서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파일 첨부
– 지난학기 강의계획서는 saint.ssu.ac.kr – 자주찾는 메뉴 – 시간표조회에서 과목검색하여 확인가능
4) 학위별 학력증명서 및 성적증명서 각 1부
– 원본을 스캔하여 PDF파일로 첨부
5) 강의경력증명서 각 1부 [최근 4년간]
– 원본을 스캔하여 PDF파일로 첨부
– 입력한 내용과 일치하여야 하며, 증명서가 없는 경력사항은 인정하지 않음
6) 재직 및 기타 경력사항 증빙서류 각 1부 [최근 4년간]
– 원본을 스캔하여 PDF파일로 첨부
– 입력한 내용과 일치하여야 하며, 증명서가 없는 경력사항은 인정하지 않음
7) 연구실적목록 1부 [최근 4년간]
– 지정된 서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파일 첨부
– 연구업적은 최근 4년간(2018.02.11.~2022.02.10.)이며, 대표 논문업적 5편 이내로 제출
– 게재 예정이거나 출판되지 않은 것은 실적으로 인정되지 않음
8) 연구실적 증빙물
– 연구실적목록에 기재된 연구실적 원본을 스캔하여 PDF파일로 첨부
– 연구실적 증빙물은 모아서 파일 1개로 통합하여 첨부
7.지원자 유의사항
가. 해당 분야에 적임자가 없는 경우 채용하지 않을 수 있음
나. 1개 이상의 모집분야에 중복 지원할 수 없으며, 중복지원 시 지원을 모두 무효로 하거나 합격을 취소함
다. 강사 채용과 관련된 제반 일정은 본교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라. 임용 이후 학사운영 및 교과과정 조정에 따라 담당 교과목 및 강의시간이 변경될 수 있음
마. 신원조회 및 성범죄경력조회 결과 이상이 있으면 합격이 취소될 수 있음
바.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임용에 결격사유가 있거나 제출된 서류의 내 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임용 취소함
사. 합격자에 한해 추가 증빙서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음
아. 재임용 제외 사유에 해당되는 모집단위는 재임용이 보장되지 않음
자. 각종 증명서류는 최근 3개월 이내 발급 본 제출을 원칙으로 하며, 원본은 최종 합격 이후에 제출함
차. 최종합격자 발표 기간 중 합격자 제출서류를 정해진 기간 내에 제출하지 않을 경우 임용을 포기한 것으로 간주하며, 심사 결과에 따른 차순위후보자를 임용할 수 있음
카. 평가방법은 추후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8.문의처
가. 지원자격 및 개설과목 문의: 기계공학부 학부사무실 02-820-0650
※ 공휴일(토,일)은 전화문의 응대할 수 없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