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메일 시스템 전환 ]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디스크 용량 부족과 안정적인 보안 인프라 확보를 위하여 웹메일 시스템이 전환되었습니다.
본교 정보보호 관리 규정 제30조(메일계정 발급 및 삭제기준) 에 따라 신규메일 서비스는 재직 중인 교직원에게 제공되며, 그외 계정은 일괄 삭제 됩니다.
- 전환되는 지메일시스템 사용 대상
가. 재직 중인 교직원(명예교수 포함) 계속 사용 가능
퇴직 교직원 사용 불가(정년퇴직, 명예퇴직 별도 검토 중)
나. 그 계정 사용 불가
– 학생(대학원생 포함)은 2017년 이후부터 MS O365의 계정(id@soongsil.ac.kr)을 사용합니다.
– 학생은 u-SAINT > 전자메일을 통해 MS O365 계정을 발급받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졸업생 사용 불가)
– 계정 정리를 위해 10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는 임시 계정을 발급을 원하시면, 아래 메일 주소로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다. 지메일 로그인 불가 시 이메일주소, 휴대폰 번호 기재하여 아래 메일주소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구)전자메일 서비스 종료 안내
가. (구)전자메일 주소: backup.ssu.ac.kr
나. 서비스 종료일: 2020.10.31(토)
다. 개인 데이터(편지함, 웹하드 등)는 모두 백업을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종료 이후에는 백업이 불가능합니다.
- 시스템 전환 관련 사용자 매뉴얼 : u-SAINT 로그인 후 > 퀵링크 > “G메일 매뉴얼”
(주소 : https://soongsil.dooray.com/share/pages/nCt7mMjWQ6mUbk5b5PWhNw )
- 지메일 사용 방법 : 구글제공 매뉴얼 https://support.google.com/a/users/answer/9259748?visit_id=637376236102715346788555792&hl=ko&rd=1
- 수신 메일 확인
가. 9월 21일 이전 수신 메일은 backup.ssu.ac.kr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나. 9월 21일 이후 수신 메일은 mail.ssu.ac.kr/gmail.com에서 (id@ssu.ac.kr사용) 확인 가능합니다.
- 문의 : google@soongsil.dooray.com
정보화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