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웹메일(id@ssu.ac.kr) 시스템 전환 사용대상 안내

2020년 6월 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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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메일 시스템 전환 ]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디스크 용량 부족과 안정적인 보안 인프라 확보를 위하여 웹메일 시스템이 전환되었습니다.
본교 정보보호 관리 규정 제30조(메일계정 발급 및 삭제기준) 에 따라 신규메일 서비스는 재직 중인 교직원에게 제공되며, 그외 계정은 일괄 삭제 됩니다.

  1. 전환되는 지메일시스템 사용 대상

    가. 재직 중인 교직원(명예교수 포함) 계속 사용 가능
    퇴직 교직원 사용 불가(정년퇴직, 명예퇴직 별도 검토 중)

    나. 그 계정 사용 불가
    – 학생(대학원생 포함)은 2017년 이후부터 MS O365의 계정(id@soongsil.ac.kr)을 사용합니다.
    – 학생은 u-SAINT > 전자메일을 통해 MS O365 계정을 발급받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졸업생 사용 불가)
    – 계정 정리를 위해 10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는 임시 계정을 발급을 원하시면, 아래 메일 주소로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다. 지메일 로그인 불가 시  이메일주소, 휴대폰 번호 기재하여 아래 메일주소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2.  (구)전자메일 서비스 종료 안내
    가. (구)전자메일 주소: backup.ssu.ac.kr
    나. 서비스 종료일: 2020.10.31(토)
    다. 개인 데이터(편지함, 웹하드 등)는 모두 백업을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종료 이후에는 백업이 불가능합니다.
  3. 시스템 전환 관련 사용자 매뉴얼 : u-SAINT 로그인 후 > 퀵링크 > “G메일 매뉴얼
    (주소 : https://soongsil.dooray.com/share/pages/nCt7mMjWQ6mUbk5b5PWhNw  )
  4. 지메일 사용 방법 : 구글제공 매뉴얼 https://support.google.com/a/users/answer/9259748?visit_id=637376236102715346788555792&hl=ko&rd=1
  5. 수신 메일 확인
    가. 9월 21일 이전 수신 메일은 backup.ssu.ac.kr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나. 9월 21일 이후 수신 메일은 mail.ssu.ac.kr/gmail.com에서 (id@ssu.ac.kr사용) 확인 가능합니다.
  6. 문의 : google@soongsil.dooray.com

정보화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