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

2021학년도 1학기 등록금 추가납부 안내(재학생, 복학생, 재입학생)

2021년 2월 2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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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학년도 1학기 등록금 추가납부 안내

[참조] 2021학년도 1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재학생, 복학생, 재입학생) 바로가기

 

 

  1. 등록금 추가 납부기간 : 2021년 3월 3일(수) 09:00 ~ 3월 5일(금) 16:00

 

  1. 등록금 고지서 출력 : 학교 홈페이지 > u-SAINT포털 > 로그인 > 등록/장학 탭 클릭 > 등록금고지서출력

                                    (초과학기 고지서는 2월 27일 이후 조회 가능)

     ※ SMS 문자수신 신청 : ‘우리은행 입금전용계좌’로 납부시 알림문자를 받는 서비스

     (등록금고지서출력 화면에서 매년 1회 신청해야 하며, 납부기간 시작 3일 전까지 신청시 반영됨. 이동전화번호 입력형식: 010-****-**** )

     ※ 등록금고지서는 별도로 발송하지 않음.

     ※ 개인정보보호법에 의거 학생의 등록금 고지 정보는 개인정보에 해당하므로 u-SAINT 포털 이용 또는 재무·회계팀 본인 방문으로만 확인이 가능하며, 유선으로는 안내가 불가함.

 

  1. 등록금 납부방법 (재학생, 복학생, 재입학생)
납부형태 대상 유의사항
온라인

뱅킹

전체 ▸ 등록금고지서에 기재된 우리은행 입금계좌(학생 개인전용 가상계좌)로 송금

납부금액 총액으로만 입금 가능하며, 입금자명은 관계없음

▸ 타행이체,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ATM 이체 가능

※ 우리은행이 아닌 타 은행에서 이체 시 발생하는 수수료는 학생개인부담

우리은행 인터넷 공과금 납부가능 (로그인 > 공과금 > 등록금 > 조회/납부)

창구납부 전체 ▸ 수납은행 : 우리은행

▸ 등록금고지서 지참 후 전국 수납은행 영업점 방문 납부(은행 영업시간 내)

WeChat

Pay

중국인

유학생

▸ 납부방법 : TST 학비결제 홈페이지(https://tst.ksnet.co.kr) 납부

인증번호 : 생년월일 6자리 숫자

▸ 유의사항 : 2월 9일 기준 등록금 고지에 한하며, 납부일로부터 4영업일에 등록

u-SAINT

등록

전액 장학생 ▸ 등록방법 : 등록금 납부기간 내 조회·신청 가능하며, u-SAINT 등록금고지서 출력 화면에서 ‘등록금 0원 납부신청체크 후 확인으로 완료

▸ 유의사항 : 필수 납부금액 ‘0원’을 납부하고자 하는 학생에 한함.

     ※ 등록금 카드납부는 관련 법령 개정에 따른 대학부담 증가로 잠정 중단됨.

     ※ 전액 장학생으로 납부금액이 “0원”인 학생도 반드시 “0원 납부”를 완료하여야 하며, 등록과정을 거치지 않을 시 미등록 처리됨.

 

  1. 등록금 납부확인

     ① 실시간 납부조회 (※ 은행 납부 및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에 한함)

       가. u-SAINT 로그인 > 등록/장학 > ‘등록금고지서 조회’ 내역에서 ‘입금일자’ 확인

       나. u-SAINT 로그인 > 등록/장학 > ‘실시간등록금납부조회’에서 확인

       다. SMS 문자수신 신청 학생의 경우 우리은행에서 입금 문자 전송(2번 신청방법 참조)

       라. 숭실대학교 홈페이지 > 학사 > 학사정보 > 등록 하단실시간 납부조회에서 확인

     ② 등록 확인 (은행영업일 17시 이전 납부 기준 같은 날 18시 이후 확인가능)

       가. u-SAINT 로그인 > 등록/장학 > ‘등록금납입이력조회’ 등록일자 반영확인

       나. u-SAINT 로그인 > 등록/장학 > ‘등록금 납부 확인서’ 발급가능

       다. 주민센터 팩스민원 신청으로 ‘등록금 납부확인서’ 발급가능(대리인 가능)

 

  1. 등록금 분할납부

     ① 신청대상 : 학부 재학생 (제외대상자 : 해당학기 신입생·편입생·재입학생, 대학원생, 시간제등록생)

     ② 추가 신청기간 : 2021년 3월 2일(화) 09:00 ~ 3월 4일(목) 16:00 (※ 기한 연장 없음)

     ③ 신청안내

신청방법 u-SAINT 포털 로그인 > 등록/장학 탭 선택 > 분할납부 신청

(서류 제출 없이 온라인 신청으로 완료)

신청절차 분할납부 신청서 작성(온라인) > 재무회계팀 승인(신청일 평일 9시, 16시 기준) > 고지서 확인 후 납부가능
고지서출력 재무회계팀 승인 후, u-SAINT 포털 ‘등록금고지서출력‘에서 직접 조회·출력
학자금대출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실행기한(57) 확인한 후 분납횟수 선택 신청

▸1차분은 학생 자비 부담, 2~3차분 학자금 분할납부 연계대출 가능

     * 별도 승인 안내는 없으며, 분할납부 승인여부를 확인바랍니다.

       ㉠ 신청화면 ‘승인유무’ 진행확인 : 미신청시 ‘공란’, 신청완료시 ‘신청’, 승인완료시 ‘승인’으로 조회

       ㉡ 승인완료시 ‘등록금고지서 출력’ 화면에서 분할납부 승인금액 조회 및 고지서 출력(회차당 1장) 가능

     ④ 분할납부 등록방법 : 우리은행 전국 각 지점 창구 및 온라인뱅킹 납부

     ⑤ 등록기간 및 납부금액

회차 등록기간 납부금액
1차 2021. 2. 22() 09:00 ~ 2. 26() 16:00

2021. 3. 3(수) 09:00 ~ 3. 5(금) 16:00

(수업료 ÷ 납부횟수) + 기타납입금

※ 선택경비 선택납부 가능

2차 2021. 3. 22(월) 09:00 ~ 3. 26(금) 16:00 수업료 ÷ 납부횟수
3차 2021. 4. 19(월) 09:00 ~ 4. 23(금) 16:00 수업료 ÷ 납부횟수
4차 2021. 5. 17(월) 09:00 ~ 5. 21(금) 16:00 수업료 ÷ 납부횟수

     * 회차별 납부금액은 각 등록기간에만 납부 가능하며, 1차분 미납 시 분할납부 자격이 자동 상실됨.

 

  1. 학점등록 안내(학부)  ※ 학사팀 별도 공지사항 참조

     ① 대 상 : 수업연한(8학기, 단 5년제 학생은 10학기)이 경과하고도 졸업에 필요한 학점을 이수하지 못하여 수학을 계속하는 경우, 그 부족학점 수가 9학점 이하인 학생.

     ② 학점등록 금액산출기준 : 해당학과의 수업료를 기준으로 아래와 같이 적용

등록학점 1~3학점 4~6학점 7~9학점 10학점이상
납부금액 수업료의 1/6 수업료의 1/3 수업료의 1/2 전액

       ※ 정규학기를 6학기 초과한 학생이 0학점 등록하는 경우에는 등록비 150,000원 부과

     ③ 유의사항: 등록금 납부 및 분할납부 신청 후에는 수강학점을 변경 및 취소할 수 없습니다.

 

  1. 등록 관련 문의사항

     – 등록금 납부 : 재무·회계팀 02-820-0184

     – 학부 장학금 반영(국가장학 및 학자금대출 포함) : 장학팀 02-828-7450, 02-820-0159

     – 학부 학적변동(휴·복학 등) : 학사팀 02-820-0152

     – 학부 학점등록 : 학사팀 02-820-0150

     – u-SAINT Help Desk : 학생서비스팀 02-820-0067~8

     * 대학원 장학 및 학적은 해당 대학원으로 문의

     *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1599-2000

 

 

 

2021.       2.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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