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

2019학년도 2학기 등록금 추가 납부 안내

2019년 8월 30일
1742

2019학년도 2학기 등록금 추가 납부 안내

 

1. 등록금 납부기간 : 2019년 9월  3일(화) ~ 9월  5일(목) (납부가능시간 : 납부기간 중 평일 09:00~16:00)

2. 등록금 고지서 출력

학교 홈페이지 >  u-SAINT포털 >  로그인 >  등록/장학 탭 클릭 >  등록금고지서출력

※ SMS 문자수신 신청 : ‘우리은행 입금전용계좌’로 납부시 알림문자를 받는 서비스
※ 등록금고지서는 별도로 발송하지 않음.
※ 개인정보보호법에 의거 학생의 등록금 고지 정보는 개인정보에 해당하므로 u-SAINT 포털 이용 또는 재무·회계팀 본인 방문으로만 확인이 가능하며, 유선으로는 안내가 불가함.

 

3. 등록금 납부방법 (재학생, 복학생, 재입학생)

납부형태

대상

유의사항

온라인

뱅킹

전체

▸ 등록금고지서에 기재된 우리은행 입금계좌(학생 개인전용 가상계좌)로 송금

납부금액 총액으로만 입금 가능하며, 입금자명은 관계없음

▸ 타행이체,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ATM 이체 가능

※ 우리은행이 아닌 타 은행에서 이체 시 발생하는 수수료는 학생개인부담

우리은행 인터넷 공과금 납부가능 (로그인 > 공과금 > 등록금 > 조회/납부)

창구납부

전체

▸ 수납은행 : 우리은행

▸ 등록금고지서 지참 후 전국 수납은행 영업점 방문 납부(은행 영업시간 내)

중국위안화 온라인납부

중국인

유학생

▸ 납부방법 : TST 학비결제 홈페이지(https://tst.ksnet.co.kr) 납부

▸ 유의사항 : 8월 11일기준 등록금 고지에 한하며, 납부일로부터 4영업일에 등록

u-SAINT 등록

전액 장학생

▸ 등록방법 : 등록금 납부기간 내 조회·신청 가능하며, u-SAINT 등록금고지서 출력 화면에서 ‘등록금 0원 납부신청’ 체크 후 ‘확인’으로 완료

▸ 유의사항 : 필수 납부금액 ‘0원’을 납부하고자 하는 학생에 한함.

※ 등록금 카드납부는 관련 법령 개정에 따른 대학부담 증가로 잠정 중단됨.
※ 전액 장학생으로 납부금액이 “0원”인 학생도 반드시 “0원 납부”를 완료하여야 하며, 등록과정을 거치지 않을 시 미등록 처리됨.

 

4. 등록금 납부확인

① 실시간 납부조회 (은행 납부 및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에 한함)

가. u-SAINT 등록/장학 > ‘실시간등록금납부조회’에서 확인

나. 숭실대학교 홈페이지 ‘등록금 납부조회’에서 확인

다. SMS 문자수신 신청 학생의 경우 우리은행에서 입금 문자 전송(2번 신청방법 참조)

② 등록 확인

가. 납부일 다음 날부터 u-SAINT 등록/장학 > ‘등록금납입이력조회’ 등록일자 반영확인

나. 납부일 다음 날부터 u-SAINT 등록/장학 > ‘등록금 납부 확인서’ 발급가능  

 

5. 등록 시 유의사항

① 매학기 개시 전 학교에서 지정한 기간 내에 고지된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거나 휴학하지 않을 경우 학칙에 의거하여 제적됩니다.

수업료 전액을 장학금으로 받더라도 필수 납부금액은 반드시 납부해야 등록 처리되며, 필수 납부금액을 납부하지 않을 시 미등록 제적 처리됩니다.

③ 복학, 재입학 등으로 학적이 변동된 학생은 변동학년도의 등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④ 납입한 등록금이 과오납된 경우에는 그 금액 전액을 반환하며, 제적 또는 자퇴 등으로 반환을 요청할 경우 등록금 반환기준에 따라 반환할 수 있습니다.

학부과정의 경우 소정기일내에 등록금을 납부한 후 학적변동(휴학)시 수업료는 반환기준에 따라 반환됩니다. (2017학년도 2학기부터 등록휴학제 폐지 공지 참조)

⑥ 대학원과정의 경우 소정기일 내에 등록금을 납부한 후 학기 중 수업일수 1/2선(2019년 10월 23일)이내 학적변동(휴학)시 복학학기에 등록대체됩니다.

 

6.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대상 : 학부 재학생

   (제외 대상자 : 해당학기 신입생·편입생·재입학생, 대학원생, 시간제등록생)

신청기간 : 2019년 9월 1일(일) 09:00 ~ 9월 4일(수) 16:00

③ 신청안내

신청방법

u-SAINT 포털 로그인 > 등록/장학 탭 선택 > 분할납부 신청

(서류 제출 없이 온라인 신청으로 완료)

신청절차

분할납부 신청서 작성(온라인) > 재무회계팀 승인(신청일 평일 16시 기준) > 다음날부터 납부가능

고지서출력

재무회계팀 승인 후, u-SAINT 포털 ‘등록금고지서출력‘에서 직접 조회·출력

학자금대출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실행기한(11월15일) 확인한 후 분납횟수 선택 신청

▸ 1차분은 학생 자비 부담, 2차분부터 학자금 분할납부 연계대출 가능

 * 별도 승인 안내는 없으며, 분할납부 승인여부를 확인바랍니다.
     ㉠ 신청화면 ‘승인유무’ 진행확인 : 미신청시 ‘공란‘, 신청완료시 ‘신청‘, 승인완료시 ‘승인‘으로 조회
     ㉡ 승인완료시 ‘등록금고지서 출력’ 화면에서 분할납부 승인금액 조회 및 고지서 출력(회차당 1장) 가능

④ 분할납부 등록방법 : 우리은행 전국 각 지점 창구 및 온라인뱅킹 납부

회차

등록기간

납부금액

1차

2019.  9.  3(화) ~  9.  5(목)

(수업료 ÷ 납부횟수) + 기타납입금

※선택경비는 선택납부 가능

2차

2019.  9. 23(월) ~  9. 27(금)

수업료 ÷ 납부횟수

3차

2019. 10. 21(월) ~ 10. 25(금)

수업료 ÷ 납부횟수

4차

2019. 11. 15(금) ~ 11. 22(금)

수업료 ÷ 납부횟수

⑤ 등록기간 및 납부금액 (각 차수별 등록기간 중 09:00 ~ 16:00, 단 토요일 및 공휴일 제외)

* 정규신청기간에 승인받은 경우 1차 추가납부기간까지 승인 유지됨.
* 회차별 납부금액은 각 등록기간에만 납부 가능하며, 1차분 미납 시 분할납부 자격이 자동 상실됨.

 

7. 기타 자세한 안내사항은 ‘[학사] 2019학년도 2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 공지사항에 첨부된 안내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8. 등록 관련 문의사항

– 등록금 납부 : 재무·회계팀 02-820-0184

– 학부 장학금 반영(국가장학 및 학자금대출 포함) : 장학팀 02-828-7450, 02-820-0159

– 학부 학적변동(휴·복학 등) : 학사팀 02-820-0152  2019-2학기 휴복학 신청안내 바로가기

– 학부 학점등록 : 학사팀 02-820-0150

– u-SAINT Help Desk : 학생서비스팀  02-820-0067~8

* 대학원 장학 및 학적은 해당 대학원으로 문의

*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1599-2000

 

2019.    8.    30.

총 무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