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채용분야
가. 채용분야: 겸임교수, 붙임의 「모집 단위 목록」 참조
나. 주의사항
1) 전체 채용 모집단위 중 한 개 모집단위에 한하여 지원가능(중복 지원 불가)
2) 실제 담당 교과목은 강의개설 여건, 폐강 및 교과과정 개편 등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2. 지원자격
가. 공통사항
1)「대학교원 자격기준 등에 관한 규정」에 따른 자격 기준을 충족하는 자
2) 관계 법령 및 본 대학교 규정에 따라 임용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3) 임용일 기준 만 65세에 도달하지 아니한 자
나. 직종별 지원자격
1) 겸임교수
가) 교육 및 연구경력연수: 연구실적연수와 교육경력연수 중 어느 하나가 기준에 미달하더라도 연구실적연수와 교육경력연수의 합계가 해당 기준을 충족하면 자격기준을 갖춘 것으로 본다.
학력 | 대학졸업자ㆍ동등자격자 | 전문대학졸업자ㆍ동등자격자 | ||||
경력연수 | 연구실적연수 | 교육경력연수 | 계 | 연구실적연수 | 교육경력연수 | 계 |
겸임교수 | 2 | 2 | 4 | 3 | 4 | 7 |
나) 원 소속기관에서 정규직으로 상시(유사경력 3년 이상)적으로 근무하고 있는 현직 근로자(무기계약직도 지원 가능)
※「기간제 및 단시간근로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호 및 제2호에 따른 기간 제근로자 및 단시간 근로자는 지원 불가
다) 순수 학술이론 과목이 아닌 실무·실험·실기 등 산업체 등의 현장 실무경험을 필요로 하는 교과목을 담당하기 위하여 임용된 자
라) 타 대학 전임교원 또는 전임연구원은 겸임교수에 임용 불가
마) 원 소속기관장의 겸직 동의가 있는 자
3. 임용조건
가. 임용예정일: 2023년 4월 1일
나. 임용기간: 2023년 4월 1일 ~ 2024년 2월 29일
다. 보 수: 본 대학교 보수지급기준에 따름
라. 재임용 사항
1) 겸임교수의 계약기간은 1년이며 재임용 절차를 보장하지 않음
4. 심사단계 및 기준
가. 1단계(서류심사): 서류심사(기초 및 전공심사)는 지원자의 지원서 작성내용 및 서류 (자기소개서, 강의계획서, 연구업적목록 등)를 종합적으로 평가함
※ 학과(부)별 모집단위에 따라 심사항목 및 배점이 다를 수 있음
5. 채용 일정
업무 | 일정 | 비고 |
채용 공고 및 지원서
접수 |
2023.03.13.(월)
∼ 2023.03.17.(금) 15:00 까지 |
‣지원서 접수는 이메일로 접수 진행 (bokji@ssu.ac.kr)
‣ 접수기간 내에 접수 완료된 지원자에 한해 평가가 진행되며, 접수기간 종료 후에는 수정, 접수가 불가능하니 반드시 마감 전에 접수를 완료해야 함 |
심사 | 2023.03.20.(월)
∼ 2023.03.22.(수)(예정) |
‣ 학과(부)별 모집단위에 따라 심사항목 및 배점이 다를 수 있음 |
합격자
발표 |
2023.03.23(목)
12:00 (예정) |
‣서류심사 후 합격자 발표
(심사 구분은 붙임의 모집 단위 목록 참조) ‣각 학과에서 합격자에게 개별 안내 |
최종
합격자 임용서류 접수 |
2023.03.24(금)
∼ 2023.03.27(월) 15:00 까지 |
‣ 모든 합격자는 일정 내 임용서류를 제출해야만 최종 합격 처리됨
‣ 기한 내 임용서류 미제출 시 임용포기로 간주하며 차순위자에게 합격 통보할 수 있음 |
1차 추가 합격자 발표 및 임용서류 접수 | 개별 연락 |
※ 채용 일정은 진행 경과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6. 지원방법 및 제출서류 안내
가. 지원서 접수
1) 지원서 접수 일정: 2023.03.13(월) 14:00 ∼ 2023.03.17(금) 15:00
2) 접수 방법 : 이메일 접수 진행(bokji@ssu.ac.kr)
3) 정해진 양식 외 제출서류는 모두 PDF파일로 스캔하여 첨부
나. 지원자 제출서류
1) 임용지원서(신상정보)
– 지정된 서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파일 첨부
2) 강의계획서 1부
– 지정된 서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파일 첨부
– 지난학기 강의계획서는 saint.ssu.ac.kr – 자주찾는 메뉴 – 시간표조회에서 과목검색하여 확인가능
3) 학위별 학력증명서 및 성적증명서 각 1부
– 원본을 스캔하여 PDF파일로 첨부
4) 강의경력증명서 각 1부 [최근 4년간]
– 원본을 스캔하여 PDF파일로 첨부
– 지원서의 내용과 일치하여야 하며, 증명서가 없는 경력사항은 인정하지 않음
5) 재직 및 기타 경력사항 증빙서류 각 1부 [최근 4년간]
– 원본을 스캔하여 PDF파일로 첨부
– 지원서의 내용과 일치하여야 하며, 증명서가 없는 경력사항은 인정하지 않음
6) 연구실적목록 [최근 4년간]
– 연구업적은 최근 4년간(2019.01.01~2022.12.31)이며, 대표 논문업적 5편 이내로 제출
– 게재 예정이거나 출판되지 않은 것은 실적으로 인정되지 않음
7) 연구실적 증빙물
– 연구실적목록에 기재된 연구실적 원본을 스캔하여 PDF파일로 첨부
– 연구실적 증빙물은 모아서 파일 1개로 통합하여 첨부
*최종학위 논문: 표지, 초록부분
*학술지 논문: 표지, 초록부분(학술지명,발행년월,권호,저자명 등이 표기된 부분)
*저서/번역서: 표지, 목차, 머리말, 본문의 일부(처음 3~4페이지), 판권(발행년 월, 개정여부, 저자명 포함)
*창작발표회/전시회: 예체능계열만 첨부
*연구실적 증빙물 제출시 연구실적목록 상의 순서대로 정렬하여 제출
7. 지원자 유의사항
가. 해당 분야에 적임자가 없는 경우 채용하지 않을 수 있음
나. 중복 지원할 수 없으며, 중복지원 시 지원을 모두 무효로 하거나 합격을 취소함
다. 강사 채용과 관련된 제반 일정은 본교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라. 임용 이후 학사운영 및 교과과정 조정에 따라 담당 교과목 및 강의시간이 변경될 수 있음
마. 신원조회 및 성범죄경력조회 결과 이상이 있으면 합격이 취소될 수 있음
바. 임용에 결격사유가 있거나 제출된 서류의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임용 취소함
사. 합격자에 한해 추가 증빙서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음
아. 재임용 제외 사유에 해당되는 모집단위는 재임용이 보장되지 않음
자. 각종 증명서류는 최근 3개월 이내 발급 본 제출을 원칙으로 하며, 원본은 최종 합격 이후에 제출함
차. 최종합격자 발표 기간 중 합격자 제출서류를 정해진 기간 내에 제출하지 않을 경우 임용을 포기한 것으로 간주하며, 심사 결과에 따른 차순위후보자를 임용할 수 있음
카. 평가방법은 추후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8. 문의처
가. 지원자격 및 개설과목 문의: 사회복지대학원 교학팀 02-280-0273, 0275
나. 공고 관련 문의: 사회복지대학원 교학팀 02-280-0278
※ 전화 문의 가능시간
[평일] 09:00 ~ 17:30 (점심시간 12:20 ~ 13:20)
[토요일] 09:00 ~ 16:00 (점심시간 13:00 ~ 14:00)
※ 공휴일(일)은 전화문의 응대할 수 없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