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

2020학년도 2학기 등록금 추가납부 안내(재학생, 복학생, 재입학생)

2020년 8월 28일
3903

2020학년도 2학기 등록금 추가납부 안내

[참조] 2020학년도 2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재학생, 복학생, 재입학생) ☞ 바로가기

 

  1. 등록금 추가 납부기간 : 2020년 9월 2일(수) ~ 9월 4일(금) (납부가능시간 : 08:00~16:00)

 

  1. 등록금 고지서 출력 : 학교 홈페이지 > u-SAINT포털 > 로그인 > 등록/장학 탭 클릭 > 등록금고지서출력

       ※ SMS 문자수신 신청 : ‘우리은행 입금전용계좌’로 납부시 알림문자를 받는 서비스

       ※ 등록금고지서는 별도로 발송하지 않음.

       ※ 개인정보보호법에 의거 학생의 등록금 고지 정보는 개인정보에 해당하므로 u-SAINT 포털 이용 또는 재무·회계팀 본인 방문으로만 확인이 가능하며, 유선으로는 안내가 불가함.

 

  1. 등록금 납부방법 (재학생, 복학생, 재입학생)
납부형태 대상 유의사항
온라인

뱅킹

전체 ▸ 등록금고지서에 기재된 우리은행 입금계좌(학생 개인전용 가상계좌)로 송금

납부금액 총액으로만 입금 가능하며, 입금자명은 관계없음

▸ 타행이체,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ATM 이체 가능

※ 우리은행이 아닌 타 은행에서 이체 시 발생하는 수수료는 학생개인부담

우리은행 인터넷 공과금 납부가능 (로그인 > 공과금 > 등록금 > 조회/납부)

창구납부 전체 ▸ 수납은행 : 우리은행

▸ 등록금고지서 지참 후 전국 수납은행 영업점 방문 납부(은행 영업시간 내)

WeChat

Pay

중국인

유학생

▸ 납부방법 : TST 학비결제 홈페이지(https://tst.ksnet.co.kr) 납부

▸ 인증번호 : 생년월일 6자리 숫자

▸ 유의사항 : 8월 10일기준 등록금 고지에 한하며, 납부일로부터 4영업일에 등록

u-SAINT 등록 전액 장학생 ▸ 등록방법 : 등록금 납부기간 내 조회·신청 가능하며, u-SAINT 등록금고지서 출력 화면에서등록금 0원 납부신청체크 후 확인으로 완료

▸ 유의사항 : 필수 납부금액 ‘0원’을 납부하고자 하는 학생에 한함.

       ※ 등록금 카드납부는 관련 법령 개정에 따른 대학부담 증가로 잠정 중단됨.

       ※ 전액 장학생으로 납부금액이 “0원”인 학생도 반드시 “0원 납부”를 완료하여야 하며, 등록과정을 거치지 않을 시 미등록 처리됨.

 

  1. 등록금 납부확인

       ① 실시간 납부조회 (※ 은행 납부 및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에 한함)

          가. u-SAINT 로그인 > 등록/장학 > ‘실시간등록금납부조회’에서 확인

          나. 숭실대학교 홈페이지 > 학사 > 학사정보 > 등록 하단실시간 납부조회’에서 확인

          다. SMS 문자수신 신청 학생의 경우 우리은행에서 입금 문자 전송(2번 신청방법 참조)

       ② 등록 확인

          가. 납부일 다음 날부터 u-SAINT 등록/장학 > ‘등록금납입이력조회’ 등록일자 반영확인

          나. 납부일 다음 날부터 u-SAINT 등록/장학 > ‘등록금 납부 확인서’ 발급가능

 

  1. 등록금 분할납부

       ① 신청대상 : 학부 재학생   (제외대상자 : 해당학기 신입생·편입생·재입학생, 대학원생, 시간제등록생)

       ② 추가 신청기간 : 2020년 9월 1일(화) 09:00 ~ 9월 3일(목) 16:00 (※ 기한 연장 없음)

       ③ 신청안내

신청방법 u-SAINT 포털 로그인 > 등록/장학 탭 선택 > 분할납부 신청

(서류 제출 없이 온라인 신청으로 완료)

신청절차 분할납부 신청서 작성(온라인) > 재무회계팀 승인(신청일 평일 16시 기준) > 다음 등록일 부터 납부가능
고지서출력 재무회계팀 승인 후, u-SAINT 포털 ‘등록금고지서출력‘에서 직접 조회·출력
학자금대출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실행기한(1113) 확인한 후 분납횟수 선택 신청

▸ 1차분은 학생 자비 부담, 2차분부터 학자금 분할납부 연계대출 가능

       * 별도 승인 안내는 없으며, 분할납부 승인여부를 확인바랍니다.

          ㉠ 신청화면 ‘승인유무’ 진행확인 : 미신청시 ‘공란’, 신청완료시 ‘신청’, 승인완료시 ‘승인’으로 조회

          ㉡ 승인완료시 ‘등록금고지서 출력’ 화면에서 분할납부 승인금액 조회 및 고지서 출력(회차당 1장) 가능

       ④ 분할납부 등록방법 : 우리은행 전국 각 지점 창구 및 온라인뱅킹 납부   

       ⑤ 등록기간 및 납부금액 (각 차수별 등록기간 중 08:00 ~ 16:00, 단 토요일 및 공휴일 제외)

회차 등록기간 납부금액
1차 2020. 8. 24() ~ 8. 28()

2020. 9. 2(수) ~ 9. 4(금)

(수업료 ÷ 납부횟수) + 기타납입금

※ 선택경비 선택납부 가능

2차 2020. 9. 21(월) ~ 9. 25(금) 수업료 ÷ 납부횟수
3차 2020. 10. 19(월) ~ 10. 23(금) 수업료 ÷ 납부횟수
4차 2020. 11. 13(금) ~ 11. 20(금) 수업료 ÷ 납부횟수

       * 회차별 납부금액은 각 등록기간에만 납부 가능하며, 1차분 미납 시 분할납부 자격이 자동 상실됨.

 

  1. 등록 관련 문의사항

       – 등록금 납부 : 재무·회계팀 02-820-0184

       – 학부 장학금 반영(국가장학 및 학자금대출 포함) : 장학팀 02-828-7450, 02-820-0159

       – 학부 학적변동(휴·복학 등) : 학사팀 02-820-0152        ☞ ‘2020-2학기 휴학 및 복학 신청 안내’ 바로가기

       – 학부 학점등록 : 학사팀 02-820-0150

       – u-SAINT Help Desk : 학생서비스팀 02-820-0067~8

       * 대학원 장학 및 학적은 해당 대학원으로 문의

       *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1599-2000

 

 

2020.     8.     28.

 

총  무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