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

2019학년도 1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재학생, 복학생, 재입학생)

2019년 2월 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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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학년도 1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

해당학기 재학 예정자만 납부대상이며, 학부과정 등록휴학제 폐지에 따라 학부과정 학생이 휴학을 할 경우에는 반환기준에 의해 수업료의 일부가 반환될 수 있으니 유의바랍니다.

 


1. 등록금 납부기간 (납부가능시간 : 납부기간 중 평일 09:00~16:00)      

① 정규등록 : 2019년 2월 21일(목) ~ 2월 27일(수) (단, 토요일 및 공휴일 제외)

② 추가등록 : 2019년 3월  5일(화) ~ 3월  7일(목)                                         등록금 추가 납부 안내바로가기

 

2. 등록금 고지서 출력 (2월 11일 부터 출력가능)

학교 홈페이지 >  u-SAINT포털 >  로그인 >  등록/장학 탭 클릭 >  등록금고지서출력

 

SMS 문자수신 신청 : ‘우리은행 입금전용계좌’로 납부시 알림문자를 받는 서비스

  (등록금고지서출력 화면에서 신청가능하며, 납부 전일 16:00까지 신청시 반영됨. 이동전화번호 입력형식: 010-****-**** )

※ 등록금고지서는 별도로 발송하지 않음.

※ 고지 내용은 학생의 개인정보에 해당하므로 u-SAINT포털 이용 또는 재무·회계팀 본인 방문으로만 확인이 가능하며, 유선으로는 안내가 불가함.

※ 장학금 등이 추가 반영될 경우 등록금 납부금액이 변동될 수 있으므로 등록기간 1~2일전 출력 요망

 

3. 등록금 납부방법 (재학생, 복학생, 재입학생)

납부형태

대상

유의사항

온라인

뱅킹

전체

? 등록금고지서에 기재된 우리은행 입금계좌(학생 개인전용 가상계좌)로 송금

납부금액 총액으로만 입금 가능하며, 입금자명은 관계없음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ATM 이체 및 우리은행 인터넷 공과금(등록금) 납부 가능

※ 우리은행이 아닌 타 은행에서 이체 시 발생하는 수수료는 학생개인부담

창구납부

전체

? 수납은행 : 우리은행

? 등록금고지서 지참 후 전국 수납은행 영업점 방문 납부(은행 영업시간 내)

중국위안화

온라인납부

중국인

유학생

? 납부방법 : TST 학비결제 홈페이지(https://tst.ksnet.co.kr납부

? 유의사항 : 2월 10일기준 등록금 고지에 한하며, 납부일로부터 4영업일에 등록

u-SAINT 등록

전액

장학생

? 등록방법 : 등록금 납부기간 내 조회·신청 가능하며, u-SAINT 등록금고지서 출력 화면에서 ‘등록금 0원 납부신청’ 체크 후 ‘확인’으로 완료

? 유의사항 : 필수 납부금액 ‘0원’을 납부하고자 하는 학생에 한함.

※ 등록금 카드납부는 관련 법령 개정에 따른 대학부담 증가로 잠정 중단됨.

 

4. 등록금 납부확인

① 실시간 납부조회(은행 납부 및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에 한함)

  가. u-SAINT 등록/장학 > ‘실시간등록금납부조회’에서 확인

  나. 숭실대학교 홈페이지 우측 하단 ‘등록금 납부조회’에서 확인

② 등록금 납부확인

  가. 납부일 다음 날부터 u-SAINT 등록/장학 > ‘등록금납입이력조회’ 등록일자 반영확인

  나. 납부일 다음 날부터 u-SAINT 등록/장학 > ‘등록금 납부 확인서’ 발급가능 

 

5. 등록 시 유의사항

① 매학기 개시 전 학교에서 지정한 기간 내에 고지된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거나 휴학하지 않을 경우 학칙에 의거하여 제적됩니다.

② 수업료 전액을 장학금으로 받더라도 필수 납부금액은 반드시 납부해야 등록 처리되며, 필수 납부금액을 납부하지 않을 시 미등록 제적 처리됩니다.

③ 복학, 재입학 등으로 학적이 변동된 학생은 변동학년도의 등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④ 납입한 등록금이 과오납된 경우에는 그 금액 전액을 반환하며, 제적 또는 자퇴 등으로 반환을 요청할 경우 등록금 반환기준에 따라 반환할 수 있습니다.

⑤ 학부과정의 경우 소정기일내에 등록금을 납부한 후 학적변동(휴학)시 수업료는 반환기준에 따라 반환됩니다. (2017학년도 2학기부터 등록휴학제 폐지)

반환사유발생일

반환금액

납부(공제)금액

해당 학기 수강변경 마감일의 직전일까지

수업료 전액

학기 개시일에서 수강변경 마감일의 직전일이 지난 날부터  30일까지

수업료의 6분의 5 해당액

수업료의 6분의 1 해당액

학기 개시일에서 30일이 지난 날부터 60일까지

수업료의 3분의 2 해당액

수업료의 3분의 1 해당액

학기 개시일에서 60일이 지난 날부터 90일까지

수업료의 2분의 1 해당액

수업료의 2분의 1 해당액

학기 개시일에서 90일이 지난 날

반환하지 아니함

수업료 전액

? 학기개시일부터 90일까지 입영 또는 질병의 사유로 휴학하는 경우에는 수업료의 전액을 반환하되, 입영휴학한 자가 해당학기 성적을 인정받은 경우에는 반환하지 아니함.

? 2017학년도 1학기까지 등록금을 납부하고 휴학 중인 경우 복학해야 하는 학기의 수강변경 마감일의 직전일까지 휴학을 연장하는 경우 등록금이 이월처리됨.

⑥ 대학원과정의 경우 소정기일 내에 등록금을 납부한 후 학기 중 수업일수 1/2선(2019년 4월 23일)이내 학적변동(휴학)시 복학학기에 등록대체됩니다.

⑦ 등록금 고지정보는 등록시작 2일 전 한국장학재단에 수납원장 일괄 등록되며(단, 2차 휴·복학기간 중 복학하는 경우에는 추가등록기간 전 반영가능), 납부완료시 등록기간 종료 후 기등록 처리됩니다. 재입학생의 경우 등록기간 중 납부를 완료해야 한국장학재단 신입생군 최종등록이 가능합니다.

 

6. 장학금 수혜자 등록안내

① 장학금이 반영된 납부금액을 동일한 방법으로 납부

② 수업료 전액을 장학금으로 받더라도 필수 납부금액은 반드시 납부해야 등록 처리됨.

 

③ 전액 장학생으로 납부금액이 “0원”인 학생도 반드시 “0원 납부”를 완료하여야 하며, 등록과정을 거치지 않을 시 미등록 처리됨.

 

 ? 등록금 필수납부금 0원 납부방법 (1개의 납부방법 선택, 납부기간 동일)

     u-SAINT 로그인 후 등록금고지서 출력 화면에서 ‘0원 납부신청’

     등록금 고지서를 출력하여 우리은행 지점창구를 방문하여 납부

     우리은행 인터넷 공과금 납부를 통해 등록금 납부


7. 등록금 분할납부

① 신청대상 : 학부 재학생

   (제외대상자 : 해당학기 신입생·편입생·재입학생, 대학원생, 시간제등록생)

② 신청기간 : 2019년 2월 19일(화) 09:00 ~ 2월 26일(화) 16:00

③ 신청안내

신청방법

u-SAINT 포털 로그인 >?등록/장학 탭 선택 >?분할납부 신청

신청절차

분할납부 신청서 작성(온라인) >?재무회계팀 승인(신청일 평일 16시 기준) >

다음날부터 납부가능

고지서출력

재무회계팀 승인 후, u-SAINT 포털 ‘등록금고지서출력‘에서 직접 조회·출력

학자금대출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실행기한(5월 9일) 확인한 후 분납횟수 선택 신청

? 1차분은 학생 자비 부담, 2차분부터 학자금 분할납부 연계대출 지원

* 분할납부 신청은 서류 제출 없이 온라인 신청으로 완료됩니다.

* 별도 승인 안내는 없으며, 분할납부 승인여부를 확인바랍니다.

  ㉠ 신청화면 ‘승인유무’ : 미신청시 ‘공란’, 신청완료시 ‘신청’, 승인완료시 ‘승인’으로 조회

  ㉡ 승인완료시 ‘등록금고지서 출력’ 화면에서 분할납부 승인금액 조회 및 고지서 출력(회차당 1장) 가능

④ 분할납부 등록방법 : 우리은행 전국 각 지점 창구 및 온라인뱅킹 납부

⑤ 등록기간 및 납부금액 (각 차수별 등록기간 중 09:00 ~ 16:00, 단 토요일 및 공휴일 제외)

회차

등록기간

납부금액

1차

2019.  2. 21(목) ~  2. 27(수)

(수업료 ÷ 납부횟수) + 기타납입금

2차

2019.  3. 25(월) ~  3. 29(금)

수업료 ÷ 납부횟수

3차

2019.  4. 22(월) ~  4. 26(금)

수업료 ÷ 납부횟수

4차

2019.  5. 20(월) ~  5. 24(금)

수업료 ÷ 납부횟수

 * 1회차로 분류되는 기타납입금 중 선택경비는 1차분 납부시 선택 납부할 수 있음.

 * 회차별 납부금액은 각 등록기간에만 납부 가능하며, 1차분 미납 시 분할납부 자격이 자동 상실됨.

 

8. 학점등록 안내(학부)            공지사항 바로가기

① 대 상 : 수업연한(8학기, 단 5년제 학생은 10학기)이 경과하고도 졸업에 필요한 학점을 이수하지 못하여 수학을 계속하는 경우, 그 부족학점 수가 9학점 이하인 학생.

 

② 학점등록 금액산출기준 : 해당학과의 수업료를 기준으로 아래와 같이 적용

 

등록학점

1~3학점

4~6학점

7~9학점

10학점이상

납부금액

수업료의 1/6

수업료의 1/3

수업료의 1/2

전액

※ 정규학기를 6학기 초과한 학생이 0학점 등록하는 경우에는 등록비 150,000원 부과됨.

 

9. Chapel 미이수 학생 등록

– 채플 미이수에 따른 학점등록은 상기 부과기준으로 등록금을 징수할 수 있습니다.

 

10. 학점등록자 유의사항

– 학점등록은 정규학기가 아닌 초과학기인 경우에 가능합니다.

– 학점등록 등록금 고지서는 학점등록 신청(조회)마감 후 일괄 발행합니다.

– 등록금 납부 및 분할납부 신청 후에는 수강학점을 변경 취소할 수 없습니다.

– 분할납부 신청 후 학점등록 취소 및 수료처리는 불가합니다.

– 분할납부 신청 후 분할납부 잔여회차 미납 시 제적처리 됩니다.

– 기타 유의사항은 일반 납부자에 준하여 적용됩니다.

 

11. 기타 자세한 안내사항은 공지사항에 첨부된 안내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2. 등록 관련 문의사항

– 등록금 납부 : 재무·회계팀 820-0184     

– 학부 장학금 반영(한국장학재단 문의 포함) : 장학팀 828-7450, 820-0159

– 학부 학적 변동(휴·복학) : 학사팀 820-0152, 820-0153

– 학부 학점등록 : 학사팀 820-0150

– 대학원 장학 및 학적은 해당 대학원으로 문의

 

 

 

2019.    2.    1.

 

총 무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