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

학생 대상 메일 서비스 전환 최종 안내

2017년 8월 24일
11764

1. 관련
    가. 정보운영팀-261 (2010.05.31.)「메일 서비스 추가 제공」
    나. 2015학년도 제 1차 정보화위원회 회의록(2015.05.01.)
    다. 정보화팀-191 (2017.04.04.)「학생 대상 메일 시스템 전환」

2. 위 내용에 근거하여 학생 메일 전환을 진행하니, 반드시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셔서 데이터 이관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가. 개요
         1) 웹메일 서비스 중단
         2) 클라우드 메일 서비스 개편
    나. 서비스 요약 (現)

 

웹메일
클라우드 메일
서비스명
센스메일
Office365
제조사
아이모션
Microsoft
운영 도메인
메일계정@ssu.ac.kr
메일계정@soongsil.ac.kr
접속 경로
mail.ssu.ac.kr 또는
u-saint >전자메일
mail.soongsil.ac.kr
도입 시기
2008.08
2010.05
기본 제공 용량
500MB
50GB
비고
 
학생의 Microsoft 인증 용도로 주로 사용 중
    다. 변경 내용
         1) 대 상 : 전체 학생 (학부생/대학원생/졸업생 등)
         2) 적용일자 : 2017.05.15.()
         3) 변경 및 필요 작업 내용

 

웹메일
클라우드 메일
운영
중단
(9/1 부로 학생 계정 휴면 처리)
개편 시스템 오픈
일원화 운영
향후 접속 경로
mail.ssu.ac.kr
(필요시 P/W 찾기 가능)
u-saint 홈>전자메일  또는
cloud.soongsil.ac.kr
사용자
필요 작업
자료 백업(8/31 )
     ※첨부 매뉴얼 참고
기사용자 : 계정 연동 설정 필요
(기존 O365 계정(ID), 소속학부,
학번, 이름 정보를 ssuimt@ssu.ac.kr 로 메일 전송)
미사용자 : 상기 접속 경로를
통한 신규가입
휴면 처리시 메일 수신 및 발신, 웹메일 서비스(mail.ssu.ac.kr) 로그인 불가
 

3. 관련 문의는 ssuimt@ssu.ac.kr 또는 하기 정보화팀 담당자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Office365(soongsil.ac.kr) : 820-0792

    – 웹메일(ssu.ac.kr) : 820-07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