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

2024-겨울학기 현장실습학기제 학생 참여 안내

2024년 10월 2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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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교와 기업 간 산학협력 관계를 기반으로 기업은 학생들에게 현장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은 직무경험을 통해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는 제도!   현장실습학기제!!

직무경험, 학점인정, 실습비, 학교지원금 지급까지 1석4조!!!
재학중에 나의 취업경쟁력과 직무역량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현장실습학기제는 ‘대학생 현장실습학기제 운영규정’ [교육부 고시 제2022-1호]에 따라 운영하는 산학연계 교육과정으로
해당 학기(2024-겨울학기)를 등록하고, 기업에서 실습하며 학점을 인정받는 제도입니다.
희망 진로 분야의 근무 현장에서, 향후 입사 지원 시 자기소개서를 가득 채울 실무 경험을 쌓으며 학점을 취득하는
현장실습학기제 참여 학생을 모집합니다.
실제로 재학 중 직무경험은 성공적인 취업에도 도움(2022.12월 기준)이 되고 있습니다.

우리도 경력이 있는 신입이 될 수 있습니다! 관심있는 학생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랍니다!

 

1. 현장실습학기제 전체 일정

구분 기업 학생 기업 실습진행
기업 참여 학생 지원 선발 
일정 10.21(월)~10.31(목)
※기업 추가 참여
일정 있음
  11.1(금) 오후2시~11.13(수) 오후2시까지
※11.1(금) 오후2시부터 모집공고 조회 가능
※실습기관별 지원마감일 반드시 확인
※추가 지원 기간은 실습기관
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WESS에서 실습기관별 일정 확인
※추가로 참여하는 실습기관도 있으므로
WESS에서 추가 참여 실습기관을 수시
    조회 및 모집일정 확인 요망
11.14(목)~11.25(월)
※추가 선발 일정은
실습기관별로 상이

2024.12.23(월)~2025.2.28(금)

실습기관별 실습기간 상이
24-겨울학기~25-1학기까지
   실습기간이 총 6개월인
   기업도 있으니 <학생자격사항>
   반드시 확인 후 지원


2. 참여기준
 가. 학부3~4학년 재학생
 나. 2024-2학기 휴학생 및 2025.2월 졸업예정자는 겨울학기 현장실습 참여 불가
 다. 산업체위탁교육과정 및 재직자특별전형과정, 계약학과 등 재직 중인 학생은 현장실습 참여 불가

3. 지원방법본교 현장실습지원시스템 (←클릭)

4. 현장실습 신청 기본절차 (상세절차 및 내용은 첨부한 참여 안내문 반드시 참조)
 LMS 사전교육1 이수(필수) → 본교 현장실습시스템 로그인 (u-saint ID/PW) → 서약서,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 → 기업의 현장실습 운영계획서 확인 → 기업 지원, 수강과목 선택 → 서류 또는 면접전형 → 최종 선발 학생 사전교육2 및 의무교육 이수, 수업료 납부 → 협약 → 현장실습 시작

5. 지원사항
가. 학교

   1) 실습기간에 따른 학점 인정, 성적은 P/F 처리
   2) 학교지원금 지급(계절학기 수업료) 및 학생 상해보험 가입
   3) 현장실습 지원 학생을 위한 서류/면접 특강, 1:1 클리닉, 코칭 
 나. 실습기관(기업)
   1) 학생 산재보험 가입

   2) 매월 실습지원비 지급 (최저시급의 75%~100% 이상, 실습기관별 상이)  

6. [필수] 현장실습학기제 안내 교육 영상 수강 안내
 가. 수강경로: LMS → 비정규과정 → 2024-겨울학기 현장실습학기제 참여학생 사전교육 1 → ‘신청’ 후 수강 가능 (교육시간:24분)

 나. 수강기간: 현장실습에 지원하기 전에 반드시 수강 필수

7. 현장실습 합격 특강 안내

주제 일시 및 장소 강사 신청 및 참여방법
서류 특강 [기본과정/오프라인] 2024.11.5(화) 오후 3:00-5:00
/ 미래관 302호
송영상 교수 신청방법: FUN 시스템
신청기간: 2024.10.23(수)~
서류 특강 [사례중심과정/온라인] 2024.11.8(금) 오후 3:00-5:00
/ ZOOM
임성일 교수
면접 특강 [기본과정/오프라인] 2024.11.14(목) 오후 3:00-5:00
/ 미래관 308호
송영상 교수
면접 특강 [사례중심과정/온라인] 2024.11.18(월) 오후 3:00-5:00
/ ZOOM
임성일 교수


8. 현장실습
서류/면접 1:1 클리닉 신청 안내

    간편하게 구글 폼으로 신청하세요~! 신청하기 클릭
    ※현장실습지원시스템에 입력한 이력서 및 자소서를 토대로 클리닉이 진행되니,
       클리닉
신청 전에 시스템에 이력서, 자소서 입력 필수!, 서약서 동의 필수! 

 

자세한 안내는 첨부파일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문의: 현장실습지원센터 02-820-0878 / foot@ssu.ac.kr / 학생회관 501호 

 

                                                                     현장실습지원센터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