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 청년 취업 지원을 위한 ‘2024 국민내일배움카드 홍보데이’운영

2024년 11월 12일
23619

<2024 청년고용정책 국민내일배움카드 홍보데이 진행사진(사진=숭실대)>

숭실대학교(총장 장범식)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 진로취업센터는 지난 11월 6일 재학생, 졸업생, 지역청년들을 위한 고용노동부 청년고용정책 ‘2024 국민내일배움카드 홍보데이’를 운영했다.

국민내일배움카드는 청년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직무 역량을 강화하고, 급변하는 노동 시장에 대비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직업훈련 프로그램이다. 숭실대 디지털혁신인재개발원, 아이티윌 직업훈련기관, 사단법인 한국고용협회 등 국민취업지원제도 운영기관이 참여한 이번 홍보데이에서는 내일배움카드의 발급 방법, 혜택, 그리고 다양한 직업 훈련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가 제공됐다.

특히, IT 및 디지털 기술 관련 훈련 프로그램인 K-디지털 트레이닝에 대한 청년들의 관심이 높았으며, 관련 기관의 전문가들이 질문에 답변하고, 참여 방법과 과정 안내를 진행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 홍보데이를 통해 국민내일배움카드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알게 돼 유익했다“며 ”앞으로 직업 훈련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 준비를 철저히 하고 싶다“라며 훈련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숭실대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 신상윤 진로취업센터장은 “이번 국민내일배움카드 홍보데이를 통해 많은 청년들에게 직업 훈련의 중요성과 내일배움카드의 다양한 혜택을 알릴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홍보와 지원을 통해 청년들의 취업을 도울 계획“이라고 밝혔다.

숭실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은 2022년부터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거점형) 사업’에 선정돼 재학생, 졸업생 및 지역 청년들을 위한 진로, 취업상담과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홍보팀(pr@ss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