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대 언론홍보학과의 16번째 ‘언홍제’, 오는 16일 개최

2018년 11월 14일
403

                                               * 담 당: 한승희 대외협력실 홍보팀 팀원  

숭실대 언론홍보학과의 16번째 ‘언홍제’, 오는 16일 개최
– ‘20대의 지금은’ 이라는 주제로 청춘의 생각과 고민 담아
– 페리에, 풀무원 등 기업과의 협업으로 영상광고 제작

 숭실대학교(총장 황준성)는 언론홍보학과(학과장 박웅기) 학생들이 주최하는 제16회 언론홍보페스티벌(이하 언홍제)이 오는 11월 16일(금) 오후 6시 30분 숭실대 블루큐브에서 ‘20금(今:) 20대의 지금은’ 이라는 주제로 개최된다고 밝혔다.

 언홍제는 언론홍보 분야를 대중들에게 쉽게 알리기 위해 숭실대 학생들이 자체적으로 기획 및 진행하는 행사다. 올해로 16주년을 맞는 언홍제는 지역사회가 함께 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축제를 지향하며 매년 대학생들의 신선한 시각을 방송, 광고, PR 등 다양한 형태로 담아내고 있다.

 올해는 ‘20금(今) : 20대의 지금은’이라는 주제로 20대의 입장에서 감성적 내용과 시사적 트렌드를 모두 담아낸 콘텐츠를 선보일 전망이다. 20대를 살아가는 청춘의 모습을 통해 그들의 생각과 고민을 담아내는 뜻 깊은 자리가 될 예정이다.

 1부는 공연기획학회의 보이는 라디오 ‘스물과 서른 사이’와 광고학회의 작품 상영, 2부는 방송학회의 작품 상영과 GV(관객과의 대화) 순으로 진행되어 관객들이 더욱 능동적으로 참여하는 축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프랑스 탄산수 기업 ‘페리에’, 국내 로하스 식품기업 풀무원 등 다양한 기업과 콜라보레이션으로 제작한 영상광고 등도 당일 무대에서 상영될 것으로 알려져 기대감을 높였다.

 언론홍보학과장 박웅기 교수는 “언홍제는 숭실대 언론홍보학과 학생들이 오랜 기간동안 자신들의 역량을 담아 다양한 주제에 대한 문제의식을 가지고 자신들만의 해석을 통해 세상과 소통하고 자신들의 역량을 보여주는 자리라고 생각한다”며 “언홍제가 숭실대 언론홍보학과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보고 느낄 수 있는 자리와 시간, 그리고 경험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언홍제 페이스북 페이지(https://m.facebook.com/SSUJAMF)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언론홍보학과
-1999년 설립된 숭실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소속의 학과이다. 교과과정은 현대사회에 주요 요소로 떠오른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탐구를 목표로 하며, 이러한 현상들을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전달하는 방법을 배운다. 2017년 기준 350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으며 기자, PR실무자, 콘텐츠 크리에이터 등 사회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다.

*언론홍보페스티벌
-약칭 언홍제. 2003년 이후 언론홍보학과에서 매년 주최하는 축제로 올해(2018)로 16회째를 맞는다. 숭실대학교 학과 주최 행사로는 최대 규모이며 방송, 광고, 공연기획, PR 4개 학회 체제로 운영된다. 내적으로는 각 분야에 대한 체계적인 실습을 통해 학생들의 역량 향상을 도모하는 한편, 외적으로는 지역, 세대 등을 초월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축제를 지향한다.

*페이스북 : https://m.facebook.com/SSUJAMF
*학과 홈페이지 : http://ssja.ssu.ac.kr/main/main.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