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모니터링 현황판’ 설치

2010년 10월 13일
11235

 

정보화센터, ‘시스템 모니터링 현황판’ 설치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IT 관련업무 신뢰와 만족도 높일 것”

 

본교 정보지원처 정보화센터는 IT 관련 업무 서비스에 대한 신뢰와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시스템 모니터링 현황판’을 정보화센터(전산관 505호) 내에 설치했다.

 

정보화센터는 본교의 주요 IT서비스 대상인 u-SAINT 포털과 학교 홈페이지, 그룹웨어, 메일 서비스에 대한 서버와 네트워크 상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시스템 상황을 파악, 사전에 장애 발생을 차단하기 위해 총 4개의 현황판을 설치했다.

 

<▲ 사진 / 정보화센터 내에 설치된 시스템 모니터링 현황판 모습>

 

이 현황판은 각각 시스템에 영향을 줄만한 요소들에 대한 임계치가 설정되어 있으며, 위험 수치에 도달하게 되면 자동적으로 정보화센터 사무실과 담당 직원들에게 전화와 문자 메시지가 발송되도록 되어 있다. 이에 따라 IT서비스 시스템 상황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과 문자 메시지 등의 발송을 통해 담당자들이 이에 신속하게 문제를 처리함으로써, 본교의 전반적인 IT서비스에 대한 안정성으로 확보할 수 있게 됐다.

 

한편, 김대근 총장은 9월 16일 오전 10시 정보화센터를 직접 방문해 ‘시스템 모니터링 현황판’을 둘러보았으며, 이상호 정보지원처장으로부터 본교의 정보화센터 현황과 시스템 모니터링 현황판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

 

이상호 정보지원처장은 “그간 학생들이 매번 수강신청 기간에 서버접속의 어려움 등을 겪었는데, 이번 ‘시스템 모니터링 현황판’ 설치를 통해 수월하게 IT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전략적인 IT 정보 기획과 안정적인 자원 운영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이번 현황판 설치는 △1단계 모니터링 시스템 구성(8월 1일~ 31일) △2단계 Customizing(모니터링 항목의 임계치 조정/9월 1일~11월 30일) △3단계 안정적 운영(12월 1일~)의 단계로 추진되고 있으며, 모니터링 항목의 임계치 조정이 마무리되는 12월 1일부터는 안정적으로 학교의 IT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홍보팀(pr@ssu.ac.kr

<▲ 사진설명 / 이상호 정보지원처장이 학교 관계자들에게 시스템 모니터링과 정보화센터 현황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 사진 / 김대근 총장(가운데)을 중심으로 백경수 부총장(오른쪽 첫번째), 이상호 정보지원처장(왼쪽 첫번째), 임영환 기획처장(오른쪽 두번째)과 정보화센터 및 학교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