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

[교양교육연구센터] 2024-1학기 교양교육 EL+ 수업 개선을 위한 다면적 수업자가진단 참여 기간 연장 안내

2024년 5월 13일
39201

교양교육연구센터에서는 학기 중 교양교육 EL+(Engaged Learning+) 수업의 질적 향상을 위해 다면적 수업자가진단을 실시하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교수님들의 EL+ 수업운영 개선을 지원하고 학생들에게 더 나은 학습 경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관심있으신 교수님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교양교육 EL+ 수업 개선을 위한 다면적 수업자가진단 시스템

학생과 교수자를 포함한 수업 주체들이 자가진단을 통해 교양수업 EL+ 교수-학습 과정을 평가하고 이를 통해 EL+ 수업의 질을 개선하기 위한 평가 시스템

 

1.신청 방법

. 대상 교과목 :2024학년도 1학기 개설 EL+ 적용 교양 강좌 (EL+ 수업이 아닌 교과목도 학생 수행활동 중심 수업인 경우 신청 가능)

. 신청 대상자 : 희망 교원

. 신청 방법 : 희망 교원은 신청서(붙임 2 참조) 작성 후 교양교육연구센터 이메일(get@ssu.ac.kr) 신청

. 신청 기간 : 2024. 05. 16.(목) ~ 06. 06.(목)

 

2.진단 참여 방법 및 참여 기간

. 진단 참여 방법 : 기간 내 구글 설문 참여 -> 수강 중인 강좌에 대한 다면적 수업 평가 실시

. 진단 참여 기간

     1) 학생: 2024. 06. 10.(월) ~ 06. 30.(일)

     2) 교수: 2024. 06. 25(화)~07.09(화)

 

3.진단 도구 문항 내용

. 수강 중인 학생 : EL+ 학습과정 평가(주의집중, 기대감형성, 자기주도적 참여, 학생 간 상호작용, 경험 활용, 전반적 만족도, 좋았던 점, 개선점 등 총 17문항)

. 담당 교수자 : EL+ 교수활동 평가(주의획득, 학습목표제시, 선수학습회상, 자극자료 제시, 학습안내제공하기, 성취수행유도하기 피드백 제공, 수행평가 등 총 15문항)

 

붙임 1. 2024학년도 1학기 교양교육 EL+ 수업 개선을 위한 다면적 수업자가진단 시스템 운영 계획 1부.

2. 2024학년도 1학기 교양교육 EL+ 수업 다면적 자가진단 참여 신청서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