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INT 교직원

이메일 시스템 2단계 인증 적용 안내(9.18.(월))

2023년 9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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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메일 시스템의 2단계 인증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이메일 시스템 보안강화 조치사항으로 이메일 시스템의 기존 로그인 방식(ID/PW)에 2단계 인증 절차가 의무 적용됩니다.

 

1. 적용대상

구  분 대  상 시 행 일 자 비  고
Google(ssu.ac.kr) 교직원 2023.9.18.(월) 사전 2단계 인증 미설정 계정은 로그인 차단
Microsoft(soongsil.ac.kr) 학생, 교직원 2023.10.11.(수) 시행일자 이후 2단계 인증 설정 후 로그인 가능

 

2. 설정 방법
※ 아웃룩(Outlook)을 통해 메일을 사용하셔도, 동일하게 2단계 인증 상태 확인 및 사전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2단계 인증 설정 후, Outlook에서 로그인 오류 발생 시 [붙임3] 참고
가. Google 메일(ID@ssu.ac.kr)  ※ 세부 설정 방법 [붙임1] 참고
: myaccount.google.com 접속 – 보안 – 2단계 인증 사용 설정(휴대전화, 인증앱 등)
나. Microsoft 메일(ID@soongsil.ac.kr)  ※ 세부 설정 방법 [붙임2] 참고
: mysignins.microsoft.com/security-info 접속 – 보안정보 – 로그인 메서드 추가(휴대전화, 인증앱 등)

 

3. 문의
– Google 메일 문의 : google@soongsil.dooray.com
– Microsoft 메일 문의 : ssumail@soongsil.dooray.com
– 기존 연결된 Outlook 프로그램에서 로그인 오류 시 해결방법 [붙임3]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