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

2020학년도 2학기 재단법인 금샘문화재단 장학생 선발

2020년 10월 23일
1623

1. 지원자격 

 – 2020학년도 2학기 정규학기 재학 중으로 한국장학재단 소득구간 산정이 완료된 학생

 – 학교(과)장이 추천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학생 

 가. 성적이 우수(해당 학기 학점 B+이상 / 평균 3.5/4.5 이상이고 장래가 촉망되는 학생 

 나. 생계가 곤란하여 학업 수행에 지장이 있는 학생(생활보호대상자) 

 다. 효행이나 선행이 타에 모범이 되는 학생 

 라. 어려운 생활환경을 극복하여 수학중인 학생  

 ※상기 항목 중 1개 이상 해당자 

 

2. 장학금액: 2,000,000원 (등록금 지원) 

 ※국가 및 교내장학금과 수업료 범위 내에서 중복 수혜 가능

 (단, 타 기관의 기존 수혜 장학금이 200만원 이상인 학생은 선발 불가) 

 ※등록금 지원 목적의 장학금으로 등록금 실납입액이 200만원 이상인 학생만 선발 가능 

 

3. 추천인원: 1명 

 

4. 선발 제외자 

 가. 자퇴, 휴학 등이 개인 사유로 학업을 중단한 학생 

 나. 타 장학금을 한 학기 200만원 이상 지급 받는 학생 

 다. 직전 학기에 비하여 월등히 성적이 부진한 학생 

 라. 정학, 징계 등 학교생활이 원만하지 못한 학생 

 마. 장학생 지원서를 허위로 작성 및 타 장학금 수혜 사실이 적발될 경우 장학생 선발에서 제외 

 바. 해당 학기 성적 평균 3.5이하 또는 학점 B+이하는 제외 

 

5. 구비서류 

 가. 지원서 1부(붙임양식). 

 나. 학교 추천서 1부(붙임양식). 

 ※추천서는 각 학과(부) 학과장님께 받을 것 

 ※하단의 학교 담당자 연락처는 공란으로 제출 

 다. 자기 추천서 1부(붙임양식). 

 라. 장학금 수혜 사실 확인서 1부(붙임양식). ->해당자만 제출

 ※ 하단의 확인자는 공란으로 제출  

 마. 성적증명서 및 재학증명서 각 1부. 

 바. 등록금 납입 영수증 사본 1부. 

 사. 개인정보동의서 1부(붙임양식). 

 

6. 접수기간 및 방법 

 가. 접수기간: 2020.10.22.(목) ~ 11.05(목) 15:00까지 

 나. 접수방법: 이메일 혹은 직접제출 

  – 접수처: 숭실대학교 장학팀(학생회관 406호) 

  – 이메일: ser@ssu.ac.kr 

 ※메일 제출 시 반드시 pdf파일로 제출(사진파일 제출 불가)

※ 메일 제출 시 메일 제목과 파일명 동일하게 제출(금샘문화재단_성명_학번)

 

7. 선발일정 

 가. 선발발표: 2020.11.17.(화) 예정 

 ※ 금샘문화재단 홈페이지 공고(www.kumsaem.co.kr)를 통하여 확인 가능 

 ※ 코로나 19로 인하여 수여식은 별도로 진행하지 않으며 장학증서는 학교 장학담당자에게 발송 

 나. 장학금 지급일: 선발발표일 이후 대략 3~4주 소요 예정(추후 변동 가능) 

 

8. 기타 문의사항: 숭실대학교 장학팀(Tel. 02-820-0819) 

 

붙 임: 지원서 양식 각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