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

2021학년도 2학기 등록금 추가납부 안내(재학생, 복학생, 재입학생)

2021년 8월 30일
5076

2021학년도 2학기 등록금 추가납부 안내

‘2021학년도 2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 바로가기 (세부 내용은 2021.08.02 공지 참조)

 

1. 등록금  추가 납부기간 : 2021년 9월  2일(목) 09:00 ~ 9월  6일(월) 16:00   

 

2. 등록금 고지서 출력 :  학교 홈페이지 >  u-SAINT포털 >  로그인 >  등록/장학 탭 클릭 >  등록금고지서출력

   ※ SMS 문자수신 신청 : ‘우리은행 입금전용계좌’로 납부시 알림문자를 받는 서비스

   (등록금고지서출력 화면에서 매년 1회 신청해야 하며, 납부기간 시작 3일 전까지 신청시 반영됨. 이동전화번호 입력형식: 010-****-**** )

   ※ 등록금고지서는 별도로 발송하지 않음.

   ※ 개인정보보호법에 의거 학생의 등록금 고지 정보는 개인정보에 해당하므로 u-SAINT 포털 이용 또는 재무·회계팀 본인 방문으로만 확인이 가능하며, 유선으로는 안내가 불가함.

   ※ 장학금 등이 추가 반영될 경우 등록금 납부금액이 변동될 수 있으므로 등록기간 1~2일전 출력 요망

 

3. 등록금 납부방법 (재학생, 복학생, 재입학생)

납부형태

대상

유의사항

온라인

뱅킹

전체

▸ 등록금고지서에 기재된 우리은행 입금계좌(학생 개인전용 가상계좌)로 송금

 납부금액 총액으로만 입금 가능하며, 입금자명은 관계없음

▸ 타행이체,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ATM 이체 가능

※ 우리은행이 아닌 타 은행에서 이체 시 발생하는 수수료는 학생개인부담

▸ 우리은행 인터넷 공과금 납부가능 (로그인 > 공과금 > 등록금 > 조회/납부)

창구납부

전체

▸ 수납은행 : 우리은행

▸ 등록금고지서 지참 후 전국 수납은행 영업점 방문 납부(은행 영업시간 내)

WeChat

Pay

중국인

유학생

▸ 납부방법 : TST 학비결제 홈페이지(https://tst.ksnet.co.kr) 납부

▸ 인증번호 : 생년월일 6자리 숫자

▸ 유의사항 : 8월 11일 기준 등록금 고지에 한하며, 납부일로부터 4영업일에 등록

u-SAINT

등록

전액 장학생

▸ 등록방법 : 등록금 납부기간 내 조회·신청 가능하며, u-SAINT 등록금고지서 출력 화면에서  ‘등록금 0원 납부신청’ 체크 후 ‘확인’으로 완료

▸ 유의사항 : 필수 납부금액 ‘0원’을 납부하고자 하는 학생에 한함.

 ※ 등록금 카드납부는 관련 법령 개정에 따른 대학부담 증가로 잠정 중단됨.

 

4. 등록금 납부확인

  ① 실시간 납부조회 (※ 은행 납부 및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에 한함)

   가. u-SAINT 로그인 > 등록/장학 > ‘등록금고지서 조회’ 내역에서 ‘입금일자’ 확인

   나. u-SAINT 로그인 > 등록/장학 > ‘실시간등록금납부조회’에서 확인

   다. SMS 문자수신 신청 학생의 경우 우리은행에서 입금 문자 전송(2번 신청방법 참조)

   라. 숭실대학교 홈페이지 > 학사 > 학사정보 > 등록 하단 ‘실시간 납부조회’에서 확인

  ② 등록 확인 (※ 은행영업일 17시 이전 납부 기준 같은 날 18시 이후 확인가능)

   가. u-SAINT 로그인 > 등록/장학 > ‘등록금납입이력조회’ 등록일자 반영확인

   나. u-SAINT 로그인 > 등록/장학 > ‘등록금 납부 확인서’ 발급가능

   다. 주민센터 팩스민원 신청으로 ‘등록금 납부확인서’ 발급가능(대리인 가능)

 

5. 등록 시 유의사항

  ① 매학기 학교에서 지정한 기간 내에 고지된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거나 휴학하지 않을 경우 학칙 제29조에 의거하여 제적처리됩니다.

  ② 수업료 전액을 장학금으로 받더라도 필수 납부금액은 반드시 납부해야 등록 처리되며, 필수 납부금액을 납부하지 않을 시 미등록 제적 처리됩니다.

  ③ 복학, 재입학 등으로 학적이 변동된 학생은 변동학년도의 등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④ 납입한 등록금이 과오납된 경우에는 그 금액 전액을 반환하며, 제적 또는 자퇴 등으로 반환을 요청할 경우 등록금 반환기준에 따라 반환할 수 있습니다.

  ⑤ 학사과정의 경우 소정기일 내에 등록금을 납부한 후 학적변동(휴학)시 수업료는 반환기준에 따라 반환됩니다. (2017학년도 2학기부터 등록휴학제 폐지)

  ⑥ 대학원과정의 경우 소정기일 내에 등록금을 납부한 후 학기 중 수업일수 1/2선(2021년 10월 23일)이내 학적변동(휴학)시 복학학기에 등록대체됩니다.

 

6. 장학금 수혜자 등록안내

  ① 장학금이 반영된 납부금액을 동일한 방법으로 납부

  ② 수업료 전액을 장학금으로 받더라도 필수 납부금액은 반드시 납부해야 등록 처리됨.

  ③ 전액 장학생으로 납부금액이 “0원”인 학생도 반드시 “0원 납부”를 완료하여야 하며, 등록과정을 거치지 않을 시 미등록 처리됨.

 ► 등록금 필수납부금 0원 납부방법 (1개의 납부방법 선택, 납부기간 동일)

    ㄱ. u-SAINT 로그인 후 등록금고지서 출력 화면에서 ‘0원 납부신청’(정규/추가 등록기간에 한함)

    ㄴ. 등록금 고지서를 출력하여 우리은행 지점창구를 방문하여 납부

    ㄷ. 우리은행 인터넷 공과금 납부를 통해 등록금 납부

 

7. 등록금 분할납부

  ① 신청대상 : 학부 재학생  (제외대상자 : 해당학기 신입생·편입생·재입학생, 대학원생, 시간제등록생)

  ② 추가 신청기간 : 2021년 9월  1일(수) 09:00 ~ 9월  3일(금) 16:00 (※ 기한 연장 없음)

신청방법

u-SAINT 포털 로그인 > 등록/장학 탭 선택 > 분할납부 신청

(서류 제출 없이 온라인 신청으로 완료)

신청절차

분할납부 신청서 작성(온라인) > 재무회계팀 승인(신청일 평일 16시 기준) > 고지서 확인 후 납부가능

고지서출력

재무회계팀 승인 후, u-SAINT 포털 ‘등록금고지서출력‘에서 직접 조회·출력

학자금대출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분납연계대출 실행기한(11월 19일까지)

▸1차분은 학생 자비 부담, 2~4차분 학자금 분할납부 연계대출 가능

  ③ 신청안내    * 별도 승인 안내는 없으며, 분할납부 승인여부를 확인바랍니다.

     ㉠ 신청화면 ‘승인유무’ 진행확인 : 미신청시 ‘공란‘, 신청완료시 ‘신청‘, 승인완료시 ‘승인‘으로 조회

     ㉡ 승인완료시 ‘등록금고지서 출력’ 화면에서 분할납부 승인금액 조회 및 고지서 출력(회차당 1장) 가능

  ④ 분할납부 등록방법 : 우리은행 전국 각 지점 창구 및 온라인뱅킹 납부

  ⑤ 등록기간 및 납부금액

회차

등록기간

납부금액

1차

2021.  8. 23(월) 09:00 ~  8. 27(금) 16:00

2021.  9.  2(목) 09:00 ~  9.  6(월) 16:00

(수업료 ÷ 납부횟수) + 기타납입금

※ 선택경비 선택납부 가능

2차

2021.  9. 23(목) 09:00 ~  9. 27(월) 16:00

수업료 ÷ 납부횟수

3차

2021. 10. 18(월) 09:00 ~ 10. 22(금) 16:00

수업료 ÷ 납부횟수

4차

2021. 11. 15(월) 09:00 ~ 11. 19(금) 16:00

수업료 ÷ 납부횟수

  * 회차별 납부금액은 각 등록기간에만 납부 가능하며, 1차분 미납 시 분할납부 자격이 자동 상실됨.

 

8. 학점등록 안내(학부)   ※ 학사팀 별도 공지사항 참조

① 대    상 : 수업연한(8학기, 단 5년제 학생은 10학기)이 경과하고도 졸업에 필요한 학점을 이수하지 못하여 수학을 계속하는 경우, 그 부족학점 수가 9학점 이하인 학생.

② 학점등록 금액산출기준 : 해당학과의 수업료를 기준으로 아래와 같이 적용

등록학점

1~3학점

4~6학점

7~9학점

10학점이상

납부금액

수업료의 1/6

수업료의 1/3

수업료의 1/2

전액

 ※ 정규학기를 6학기 초과한 학생이 0학점 등록하는 경우에는 등록비 150,000원 부과

③ 등록금 납부기간 : 2021년 9월 2일(목) 09:00 ~ 9월 6일(월) 16:00 (고지서는 8월 25일부터 조회 가능)

④ 유의사항 : 등록금 납부 및 분할납부 신청 후에는 수강학점을 변경 및 취소할 수 없습니다.

 

9. 등록 관련 문의사항

– 등록금 납부 : 재무·회계팀 02-820-0184

– 학부 장학금 반영(국가장학 및 학자금대출 포함) : 장학팀 02-828-7450, 02-820-0159

– 학부 학적변동(휴·복학 등) : 학사팀 02-820-0152   ☞ 2021-2학기 휴학 및 복학신청 안내 바로가기

– 학부 학점등록 : 학사팀 02-820-0150

– u-SAINT Help Desk : 학생서비스팀  02-820-0067~8

 * 대학원 장학 및 학적은 해당 대학원으로 문의

 *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1599-2000

 

2021.    8.    30.

총 무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