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신청대상 : 2025-1학기에 숭실대학교 입학 예정인 외국인 학부 신·편입생만
※외국인 학부 재학생 신청불가!
2.신청기간 : 2025.1.16.(목) 10:00 ~ 1.30.(목) 23:59까지
3.신청절차 : 아래 링크를 통해 신청
– 신청 링크 : https://drive.synapoffice.com/_4aSiJ
4.거주기간
-학기(16주) : 2025.2.25.(화) ~ 6.16.(월)
-반기(25주) : 2025.2.25.(화) ~ 8.18.(월)
5.입실기간 : 2025.2.25.(화) ~ 2.26.(수) 2일간 (9시30분 ~ 5시까지 입실 가능)
※ 공지된 시간 외에 입실 불가하므로 비행기 표 예매 시 주의
(비행기 연착 및 기타 사유로 17시 이후 현장 도착 시에는 당일 입실 불가)
6.선발자 발표 : 2025.2.7. (금) 예정
※ 발표 일정 변동될 수 있음
※ 신청자가 많을 경우 홍역예방접종증명서 및 한국어 어학 성적(TOPIK 성적, 어학원 수료 급수, 숭실한국어시험 성적) 등을 고려하여 우대 선발
※ 신청 후 취소 등 변동사항이 생길 경우 사전에 반드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사전에 연락 없이 무단 취소할 경우 불이익이 생길 수 있음.)
7.기숙사비 (인상 예정)
-2025학년도 1학기부터 기숙사비가 인상됩니다. 인상된 기숙사비는 2월 첫째주에 발표예정이며 국제처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2024학년도 2학기 기숙사비를 참고하시고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인상 예정이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단위: 원)
기숙사 | 구분 | 인실 | 관리비 | 건강검진료 | 합계(납입금액) |
레지던스홀
(교내 기숙사) |
16주
(학기) |
2인실 | 1,403,900 | 10,000 | 1,413,900 |
25주
(반기) |
2인실 | 2,105,800 | 10,000 | 2,115,800 |
8.입실 시 제출서류
– 여권 혹은 외국인등록증
서류가 준비되지 않은 학생은 입실불가하니 유의바람
– 추후 합격자에 한하여 안내 예정
-외국인 학생의 경우 교육부 지침에 따라 홍역 예방 접종(2차)을 권고하며, 홍역 예방 접종 증명서 제출이 의무화될 수 있음.
9.기숙사비 납부
– 기숙사 입사 시, 납부 안내 예정
– 입금기간은 입사 후 2주 이내로 납부
※ 외국인 학생의 경우 입국 후 납부 가능하며, 입금기간 내 미납 시 미입국 또는 국내 타 거주지 마련 등으로 간주하여 입사 취소됩니다.
10.기타
– 기숙사 신청 시, 룸메이트를 신청할 수 있으나, 상황에 따라 룸메이트가 임의 배정될 수 있습니다. (동일한 거주기간 사용자끼리 신청 가능)
– 기숙사 상세정보와 기타사항은 생활관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ssudorm.ssu.ac.kr:444/SShostel/mall_main.php?viewform=main)
11.문의
– 숭실대 국제팀(☎02-828-7355, 7350, 02-820-0788/undergrad@ssu.ac.kr)
– 카카오플러스친구 1:1채팅: http://pf.kakao.com/_Cbayj/chat
– 생활관 관리운영실(☎02-2621-0100, 0200, 0300, 0400)
2025.01.14.
국제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