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생홍보대사연합(ASA-K) 정기회의 개최

2014년 11월 27일
6892

▲ 20개 대학 홍보대사 172명 참가우리 대학 홍보대사 <미소>가 주최한 ‘한국대학생홍보대사 연합(ASA-K Association Student Ambassadors-KOREA) 정기회의’가 지난 11월 22일 정보과학관에서 열렸다. 본교를 포함 숙명여대, 중앙대, 한양대 등 20개 대학 172명의 홍보대사들이 참석했다.

 한국대학생홍보대사연합은 전국 대학생 홍보대사들의 모임으로 현재 33개 대학이 참여하고 있으며, 한국의 대학문화를 세계에 알리고 신세대와 기성세대의 가교역할을 목적으로 2007년에 창립된 대학생 기구다. 매달 연합회 소속 대학을 돌며 정기회의를 갖는다.

 이날 회의에서는 한국대학생홍보대사연합이 서울시, 현대자동차와 공동으로 기획한 ‘꽃길, 거닐다’ 프로젝트의 활동 현황과 향후 추진계획 등을 논의했다. ‘꽃길, 거닐다’는 서울 내 삭막한 지역을 선정해 안전하고 깨끗한 장소로 만들기 위해 공원을 조성하는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특히 가수 먼데이키즈 전 멤버인 임한별씨가 ‘act, don’t hesitate’을 주제로 대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강연을 해 눈길을 모았다.

 <미소> 박준수(건축학부 2학년) 회장은 “이번 정기회의를 개최해 우리 대학의 캠퍼스와 문화를 알리는데 좋은 기회가 되었다. 앞으로 한국대학생홍보대사 활동을 통해 숭실대 뿐만 아니라 한국을 알리는데도앞장서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홍보팀 학생기자 최미래 (기독교학과 3학년, x3xzz@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