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한국대학신문 대학 대상 시상식 개최
-본교, ‘국제교류’부문 대상 수상
대학경쟁력 제고를 위해 지난해부터 시행하고 있는 ‘한국대학신문 대학대상 시상식’이 지난 19일 오후 6시부터 서울 장충동 서울클럽에서 열렸다.
이날 시상식에는 대학경영부문, 산학협력부문, 국제교류부문등 15개 분야별 수상 대학 관계자를 비롯해 교육인적자원부 김광조 차관보, 조용경 포스코 부사장, 황대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장, 이석연 변호사등이 자리를 함께 했다.
대학경영부문 대상은 건국대(총장 오명), 산학협력부문 대상은 경남대(총장 박재규), 정보화교육인프라부문 대상은 경성대(총장 나중식)가 수상했으며 비전혁신부문에서는 고려대 서창캠퍼스(부총장 이광현), 특성화부문에서는 나사렛대(총장 임승안), 국제화캠퍼스 부문에서는 대구대(총장 이용두)가 대상 수상 대학으로 선정돼 시상대에 올랐다.
교육혁신부문 대상은 덕성여대(총장 지은희), 학생취업지원부문 대상에는 동의대(총장 강창석), 사회봉사부문 대상에는 삼육대(총장 서광수), 교수연구부문 대상에는 세종대(총장 양승규), 국제교류부문 대상에는 숭실대(총장 이효계)가 각각 대상을 수상했으며 안양대(총장 김승태)가 인성교육부문에서, 한양대(총장 김종량)가 이공계리더 양성부문에서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국제교류부문에서 수상한 숭실대 오철호 대외협력처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국제교류 프로그램의 새로운 개발과 내실화로 대학경쟁력을 키워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본교는 작년 제1회 한국대학신문 대학대상 시상식에서 ‘환경개선부문’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