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교 국제처(처장 이병문)는 7월 14일부터 27일까지 총 14일 간 이라크 전자정부를 담당하는 중앙정부 관리자 및 실무자 18명을 대상으로 KOICA와의 전자정보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연수기간 동안, 한국 학계와 실무 전문가들은 이라크 중앙정부 소속 공무원들에게 4차 산업혁명 대비 스마트정부 추진전략, G2G서비스, 전자정부의 보안이슈 및 추진전략 등과 같이 균형있는 연수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이를 통해 연수생들은 한국의 성공적인 전자정부 정책 수립 과정부터 시스템 구축 및 운영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받았다. 뿐만 아니라, 이라크의 환경에 맞춤화된 마스터플랜을 수립하여 이라크의 전자정부 시스템 구축 역량을 강화시킬 토대를 마련했다.
또한, 국제처는 글로벌시민의식에 입각한 상호 존중 및 이해를 바탕으로 연수 사업을 운영함으로써 이라크와의 우호관계 증진 및 상호 교류를 촉진하는 신뢰의 파트너십을 구축하였다.
본 연수에서는 액션플랜 방법론(황기현 교수), 전자정부의 보안 이슈 및 추진전략(서재철 수석연구위원) 등의 전자정부 구축에 필요한 강의 외에도, 한국지역정보개발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농촌진흥청 등의 산업시찰을 병행하여 한국의 성공사례를 벤치마킹할 수 있도록 했다. 칠보 만들기, 한복 체험 등 한국 문화를 체험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됐다.
홍보팀 (pr@ss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