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대 서울권역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거버넌스 프로젝트 ‘우리 모두 취업합시다!’(사진=숭실대)>
숭실대학교(총장 장범식)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 진로취업센터는 2024 서울권역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거버넌스 프로젝트 ‘우리 모두 취업합시다!’ 오프라인 행사를 11월 5일 오후 2시 숙명여자대학교 삼성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숭실대를 포함한 고용노동부 주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에 참여하는 서울권역 20개 대학이 함께하며, 청년층의 취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 10월에 운영한 온라인 행사에 이어 오는 11월에는 오프라인 행사가 진행된다.
오프라인 행사에서는 서울고용센터 김삼용 소장의 격려사 이후 구독자 37만 유튜버인 ‘인싸담당자’의 청년들을 위한 응원 특강이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서울에 거주하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한편, 10월 8일부터 10월 18일까지 진행된 ‘우리 모두 취업합시다!’ 온라인 프로그램에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강연을 진행했으며, 총 1,473명이 참여하는 성과를 거뒀다.
온라인 프로그램은 ▲사교육 일타강사가 말하는 채용 트렌드(취업컨설턴트 홍기찬), ▲취준때도 취업 후에도 왜 행복하지 못할까?(정신과의사 유튜버 ‘뇌부자들’) ▲여러분의 MBTI 성격유형과 어울리는 회사 업무는?(취업 관련 유튜버 ‘내일부터 출근’) ▲취린이는 이것부터!(취업 관련 유튜버 ‘면접왕 이형’) 등 다채로운 강연주제로 취업준비생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었다.
숭실대는 지난 2022년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거점형) 사업’에 선정돼 지역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홍보팀(pr@ss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