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과대학 지식재산권연구회, 상명대와 제1회 진로탐색 세미나 열어

2021년 3월 23일
817

 

법과대학 학회 지식재산권연구회가 지난 20일(토) 진리관 405호에서 상명대와 공동으로 제1회 지식재산권·콘텐츠 분야 진로탐색 세미나를 개최했다.

 

전삼현 교수와 김경숙 교수(상명대)의 축사로 시작한 이번 세미나는 각 대학 졸업생 4명이 발표를 맡았다. 발표자들은 대기업 및 대형 엔터테인먼트 법무업무, 저작권 관련 주요 협단체 등 각 분야에 대한 소개와 이슈, 그리고 각 분야로 진출을 위한 전략을 소개했다.

 

전삼현 교수는 “지식재산권의 중요성과 가치가 매우 중요해지고 있는 시점에서 이번 세미나는 학생들의 역량을 더욱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됐다. 법과대학 학생뿐만 아니라 다른 전공 학생들도 함께해 그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이주연 학생(국제법무학과 20, 부회장)은 “막연하게만 생각하고 있던 진로에 대해 선배님들의 조언으로 어떤 노력을 기울여야 할지 개인적으로나 학회 차원에서 구체적이고 깊게 생각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한편, 지식재산권연구회는 상명대학교 지적재산권 학과와 2017년 제1회 연합세미나를 개최한 이후 현재까지 7회에 걸쳐 연합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지속적으로 교류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코로나19로 인해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됐다.

 

 

 

 

홍보팀(pr@ss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