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교, 코로나19 팬데믹에도 진로교육 활성화에 기여해 서울시교육청으로부터 감사장 받아

2020년 12월 31일
540

 

본교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도 실효성 있는 교육을 통해 인프라를 확충하고 진로교육의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으로부터 12월 31일 감사장을 수여받았다.

 

본교와 동작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는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2018~2019 지역맞춤형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2020년까지 꾸준히 지역사회 청소년들의 꿈 성장을 위한 ‘꿈나무 창의력 캠프’를 진행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며 10명 이하의 소규모 분반으로 코딩로봇, 3D프린팅 등 SW체험교육을 운영하며 실습의 기회를 제공하는 성과를 보였다.

 

또한 4차 산업혁명 분야의 명사를 초청하여 동영상을 제작하여 ‘SW진로특강’을 진행했으며 본교 스마트캠퍼스 LMS시스템을 개방하여 강현중학교 학생 131명이 해당 특강을 들을 수 있도록 조치했다. 학생들은 “더디더라도 친구들과 협력하여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줄 아는 능력을 길러야한다고 깨달았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한 준비의 중요성을 느꼈다”, “기회가 된다면 다음 활동에도 다시 참여하고 싶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도 초중고생의 진로체험에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여,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운영해온 본교는 ‘고교연계 SW특강’ 등 초중고 대상 수준별 맞춤형 SW 프로그램을 개최하여 최근 3년간 1,251명 이상이 참여했다.

 

한편, 본교는 2018년부터 스파르탄SW교육원, 한국기독교박물관, 도서관, 산학협력단의 교내기관을 통해 교육기부 인증제도에 참여하여 다양한 분야의 교육 기부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홍보팀(pr@ssu.ac.kr)